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크럼 Sep 25. 2020

놓치면 두고두고 후회할 사람

놓치면 두고두고 후회할 사람

별것 아니라도, 내가 말했던 사소한 것을 기억해 두었다가 나에게 선물하려는 마음을 가진 사람.
나의 괜찮은 모습이 아닌, 망가진 모습을 보고도 곁에 있으려고 하는 사람.
내가 미워서 욕을 하다가도 그것으로 인해 남이 내 욕을 하면 화를 내는 이상한 사람.
둘 사이의 교집합 이외의 부분 또한 충분히 사랑해주고 존중해 주는 사람.
내가 마음에 들어 하지 않던, 나의 어떤 구석이라도,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사람.
나의 주변인을 존중해 주는 사람. 나아가서 잘 보이려고 노력해주는 사람.
어떤 화가 나 있더라도 내가 아프면 울면서 나보다 더 아파해주는 그런 사람.

<나를 사랑하는 연습>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바람불면 추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