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크럼 Aug 19. 2022

출판사 에디터가 추천하는 카페 TOP5

사진 찍기 좋은 파주, 일산 대형 카페들

출판사 에디터로 일하면서 파주에 갈 일이 자주 있습니다. 몇 달동안 고생하여 좋은 책을 인쇄할 때, 그 책들을 독자분들과 만나게 하기 위해 문고에 전달할 때, 창고에 책들이 잘 있는지 확인할 때. 좋은 일로 파주를 자주 다니다보니 파주라는 도시에 정이 많이 들어 버렸습니다. 특히 신간 도서가 나왔을 때, 도서의 사진을 예쁘게 찍기 위해 좋은 카페들을 찾아 다녔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생샷 건지기 좋은 대형 카페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  - 소개 순서는 순위와 관련이 없습니다


1. 더티 트렁크

파주 1세대 대형 카페 더디 트렁크. 이런 대형 카페가 요새는 많이 생겼지만, 더티 트렁크가 처음 생겼을 당시에는 정말 센세이셔널했습니다. 큰 창고같은 건물 외관과 인테리어에서 오는 웅장함과 위압감이 엄청납니다. 커피 연구를 많이 하는 로스터리 카페여서인지 원두나 더치커피 원액, 텀블러 등 다양한 상품도 판매하고 있고 커피 원두 푸대자루가 여기저기 놓여있어 브라질 어느 커피농장의 헛간(헛간이라기엔 좀 많이 크지만)에 와있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햇빛이 들어오는 원형 창을 배경으로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은 필수. 맛있고 화려한 빵과 디저트들이 늘어서 있는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업데이트 되는 디저트들의 디자인도 굉장히 특색있는 편이어서 갈 때마다 새로운 디저트에 도전을 하게 되네요. 음료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분위기가 좋고 더티 트렁크만의 분위기가 있어서 자꾸만 찾게 되는 듯합니다. 시즌에 따라서 인테리어를 바꾸어서 방문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지목로 114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2. 엔드테라스

식물원 컨셉의 카페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엔드테라스만의 장점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관리가 잘 된 느낌을 주는 분위기입니다. 인테리어에 대리석을 많이 써서 고급스럽고 느낌있는 소품들을 잘 비치해놓아 구석구석 포토존 그 자체입니다. 이 카페에서 신간 도서 인쇄된 후 들고 가서 사진도 많이 찍었답니다. 천장에도 크게 유리창이 있고 벽면에도 곳곳에 햇빛이 들어와서 하얀 벽에 반사되면 카페 자체가 환하게 발광하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채광이 좋아서 사진이 더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날이 좋은 날 방문을 추천 드려요. 시간마다 안개를 분사해줘서 몽환적인 느낌이 들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유독 테이블 간격이 널찍널찍하여 여유 있는 느낌이어서 조용하게 쉬고 싶을 때 들르면 좋을 카페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오도로 91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3. 문지리535

벽면의 큰 통창이 인상적인 문지리535. 유리 통장으로 된 거대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길고 넓은 유리 너머로 보이는 뷰가 평화로와 그 앞에 앉아 구름이 지나가고 풀들이 흔들리는 것을 보는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양한 베이커리류가 시선을 사로잡고, 편안한 소파와 구석 구석 넓고 자리가 많아서 언제나 여유롭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테이블 간격이 많이 넓지는 않은 편이고, 문지리535의 장점인 풍광 좋은 2~3층 창가자리를 사수해야 하려면 서둘러야 겠지요. 해질녘에 방문하면 커다란 노을과 함께하는 인생샷 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자유로 3902-10 MUNJIRI.535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4. 일산 스퀘어81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일산 스퀘어81. 파주 카페는 아니지만 출판사에서 파주 출판단지까지 가는 길목에 있어서 들르는 카페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바로 도심 속 대형 카페라는 점! 미팅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상가도 있어 약속을 잡기에도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실평수 600평의 초대형 카페입니다. 겉에서 봤을 때는 그냥 평범한 상가인데, 일단 들어가면 입이 딱 벌어질 수밖에 없답니다. 여기저기 아무리 둘어봐도 끝이 없는 광활한(이건 광활하다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규모의 정말 엄청난 규모이다. 미술품들을 잘 비치해 놓아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흡사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워낙 넓다보니 이곳 저곳 컨셉을 다르게 꾸며 놓았는데 특색있는 점은 독서실처럼 한 칸씩 나눠진 곳이 있다는 점입니다.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나 커피향 맡으며 업무를 보고 싶은 분들게 추천하는 카페입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71 뉴서울프라자 3층

영업시간: 매일 09:00 - 21:30     


5. 포레스트 아웃팅스

유난히 초록초록한 느낌을 주는 식물원 같은 카페가 있습니다. 이 나무와 풀들을 다 어떻게 관리하나 싶을 정도로 여기저기 초록으로 가득한 포레스트 아웃팅스. 멀리 가지 않고도 녹음을 즐길 수 있어 행복한 공간입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워낙 빽빽이 자리하여 답답할 법도 한데 층고가 높아 개방감이 있어 좋습니다. 계단형 자리에 앉아 나무와 분수를 내려다 보자면 정말 숲이나 식물원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나무 사이로 산책도 하고 다리도 건너며 산책을 하는 듯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천장에서 내려오는 환상적인 구 조명은 포레스트 아웃팅스는 놓칠 수 없는 포토존입니다. 다만 사진을 찍으려면 줄을 서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으니 인생샷을 건지고 싶다면 이르거나 늦은 시간, 혹은 평일 방문을 추천 드릴게요! 주말에는 넓은 주차장에 주차조차 할 수 없어 근처에 대고 걸어가야 할 정도로 방문자가 많은 곳입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1124 포레스트 아웃팅스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대형 카페라서 어찌 보면 비슷비슷한 모습같지만, 또 저마다의 특색이 있어 재미를 주는 파주, 일산 카페 TOP5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여유로움과 힐링을 원한다면 친구, 연인, 가족과 주말에 한번쯤 방문해봐도 좋을 곳들입니다. 넓은 카페에서 커피향 맡으면서 달달한 디저트도 한입 먹고 좋은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은 주말을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              

  

written by editor 해해

매거진의 이전글 출판사 에디터가 추천하는 파주 맛집 BEST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