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바 와쿠 저자의 <별의 목소리> 리뷰
*장르: SF소설
*출간일: 2020.05.25
*출판사; 하빌리스
*총페이지수: 224
*100만부 베스트셀러 소설가!
*신카이 마코토의 영화보다 더 깊은 소설 세계!
*2002년 작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혼자 만들어 낸 애니메이션을 소설로 탄생!
*오오바 와쿠 저자의 <별의 목소리>!
신카이 마코토의 영화를 소설로! 오오바 와쿠 저자의 <별의 목소리>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선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를 소설화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보다 더 깊은 이야기를 만들어낸 작품이다. 섬세하고 미려한 묘사를 선보이고 있는 이 작품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이름을 처음 알리게 한 작품으로, 믿을 수 없을 만큼 높은 퀄리티 뿐만 아니라 SF 장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섬세하고 아름다운 스토리의 전개로 이야기에 몰입하게 되는 작품이다.
우주와 지구로 헤어진 소년소녀의 마음을 하나하나 아름다운 문장으로 옮겨낸 이 작품은 중학생 노보루와 미카코는 사이좋은 같은 반 친구였지만, 중학교 3학년 여름, 미카코가 국제연합 우주군의 선발대원으로 발탁되면서 두 사람은 우주와 지구로 헤어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애니메이션의 차세대 거장으로 거듭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를 소설화시킨 <별의 목소리>는 시간과 거리로 나누어진 두 사람이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과연 무엇인지 깊게 생각하면서 읽을정도로 가독성 뿐만 아니라 흡입력도 대단한 작품이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사랑! 주인공 노보루와 미카코의 이야기를 통해 우주 탐사와 인간들의 관계를 복잡하게 그려냄으로써, 시간과 공간의 거리를 초월한 사랑이 인간의 감정을 깊이 있게 연결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은 우주 탐사와 과학기술의 발전을 배경으로 하면서 재미있고 감동적인 소설로 ,SF 소설을 어렵다는 사람들도 충분히 SF 소설 입문작으로 좋은 작품이다.
<별의 목소리>는 소설이지만 아름다운 비주얼과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소설이라,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들도 , 애니메이션을 못 본 사람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시간과 공간의 거리 속에서도 사랑과 인간관계를 계속됨으로써, 사랑과 연결의 본질에 대해 깊이 생각한다. 이 작품은 인물들의 내면 세계를 보다 풍부하게 그려내어, 몰입할 수 있을 정도로 몰입감이 있는 작품이다.
미카코는 우주 탐사 임무에 참여하게 되고, 지구에 남아 있는 노보루와의 연락은 점점 어려워지지만, 두 사람을 연결할 수 있는 것은 휴대전화 메시지만 존재할 뿐. 서로 소식을 주고받지만, 우주 탐사가 진행될수록 시간 차이가 점점 더 커지게 됨으로서, 이들의 감정은 장벽을 뛰어넘어 사랑을 하게 되는 장면들이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다가온 작품이다.
아직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데뷔작 <별의 목소리>를 애니메이션을 못 봤지만 , 소설을 읽고 난 후 애니메이션도 왠지 기대이상으로 재미가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신카이 감독 팬 뿐만 아니라 SF소설을 입문하고 싶은 사람이거나, SF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별의 목소리> 적극 추천한다.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이 <별의 목소리>를 소설로 읽게 된다면, 애니메이션에서 느꼈던 그 감동을 소설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신카이 마코토(원작자)소개*
¤1973년 일본 나가노 현 출생
¤2002년, 대부분 작업을 혼자 힘으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로 주목을 받았다.
¤2016년 발표한 <너의 이름은> 은 일본에서 물론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자신이 감독한 직품을 직접 소설한 소설로는 <초속 5센티미터>,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이 있다.
¤대표 애니메이션
*오오바 와쿠(저자) 작가 소개*
¤1955년 가고시마 현 출생
¤지바 현에 살고 있다.
¤1983년 잡지 <SF 어드벤처>에 실린 중편 소설 <콘택트 게임>으로 데뷔
¤1989년 일본 SF 작가 클럽 회원으로 가입
¤자작 소설외에도 다수의 TV 프로그램, 게임 등을 소설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