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책꽂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로케 Aug 28. 2022

별게 다 영감(이승희)

예전부터 이승희 작가의 인스타를 꾸준히 팔로우했던 사람으로 이번 책은 그동안 기록한 잉스타 '영감 노트' 계정을 총망라한 묶음집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새롭다'라는 느낌을 받기는 어려웠다. 내가 그렇지 못한 사람이라 그런지 뭐든지 꾸준하게 한 가지를 오래 하는 사람을 보면 대단하다 느껴진다. 그게 뭐라도 딱히 상관없다. 작가 역시 꾸준히 뭔가를 기록하는 사람이니, 내 입장에서는 충분히 대단한 사람이다. 


책을 읽고 나서 문득 든 생각은, '작가는 이 많은 영감들을 모아 어디에 사용할까?'라는 점이었다. 혼자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꼭 영감 소스를 프로젝트나 캠페인 등 업무에 활용하지 않아도, 내 삶 자체를 풍부하게 만드는 멋진 소스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게 어딨겠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승희 작가가 삶을 풍요롭게 사는 모습을 엿볼때마다(잉스타로ㅋㅋ) 이 많은 영감 소스가 그녀의 삶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요소가 아닐지 조심스럽게 추측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보다 어렸던 엄마에게 (정진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