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림썬 Oct 22. 2020

차를 팔았습니다.

차를 팔게 된 이유


얼마 전에 5년 이상 몰던 차를 중고로 팔았습니다. 세차도 주기적으로 열심히 하고 애지중지 하였었는데, 애초에 차를 샀던 이유가 없어지고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어서였습니다.


차를 구입한 이유

1. 여행을 자주 가고 싶었다.

2. 가끔 출/퇴근을 자유롭게

3. 급한 일이 발생하였을 때 사용

4. 허세를 부리고 싶었다.


차를 팔기로 결심한 이유

1. 코로나 덕분(?)에 여행을 자주 가지 않게 되었다.

2. 회사가 집에서 멀리 이전함에 따라 주로 셔틀버스로 출/퇴근하게 되었다.

3. 급한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으며, 발생하더라도 카카오 택시로 호출하여 편히 이용하였다.

4. 허세를 부리기에는 차가 너무 낡았다.

5. 부자가 되고 싶다.


앱을 이용하여 중고로 차 팔기

스마트폰 앱에서 중고차를 사고파는 앱(SK엔카, AJ엔카, 헤이 딜러)을 다운로드한 후 비교 견적을 신청하면 딜러들이 보통 48시간 동안 경매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중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딜러를 선정하면 실사 후 최종 가격을 정하게 됩니다.

1. 스마튼폰 앱스토어에서 중고차 매입 관련 앱을 적어도 3개 다운로드한다.

2. 차량의 정보가 포함된 사진(마일리지, 차량 내외부, 번호판)을 찍어서 앱에 중고차 매물로 등록한다.

3. 48시간 동안 진행된 경매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딜러를 선택한다. ( 과거 이력 관련 평점 참고 )

※ 참고로, 저는 3가지 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제시받은 견적가로 지인에게 파는 것도 상부상조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4. 딜러와 방문 일정을 잡고, 차량 점검을 받는다.

5. 최종 견적가를 기준으로 계약서를 작성하고, 중고차 비용을 계좌로 전달받은 후 차 키를 전달한다.

6. 명의 이전 완료 후 보험을 해지한다.

보엘의 마지막 모습
비용 절감 효과

일회성 비용(세금, 보험)과 정기적으로 나가는 비용(주유비, 세차비, 주차비, 차량 정기점검)이 없어 짐에 따라 앞으로 많은 비용 Save효과가 예상됩니다.(대중교통 및 택시 비용은 증가)

2019년 자동차 관련 지출

지금 벤츠 탈래 아니면 10년 뒤에 포르셰 탈래?

차를 팔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저는 10년 뒤에 포르셰를 타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맞벌이 부부 연말정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