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 활용하기
저희 부부는 집안일을 "Microsoft To Do"라는 이름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 할 때 잘 사용하였었고, 개인적으로 해야 할 일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놓치지 않고 수행하기에 도움이 되었던 Tool입니다.
비록 사용자는 저희 부부 2명이지만 집안일을 할 때에도 활용하면 분란의 여지가 없이 서로 어떤 일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합의가 된 상태에서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집안일의 목록을 정리해 보자.
현재 집안에서 하고 있는 일들을 List Up 하고 나서 실행 주기와 담당자를 선정하였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일을 수행하는 담당자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Microsoft To Do의 Main 화면입니다. 부부끼리 공유하는 업무 외에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내용도 폴더 형태로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작업 추가
2. 일정 설정
3. 담당자 지정
4. 작업 후 완료 체크
무료 앱이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PC SW와도 연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