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에그 머핀, 미니 프리타타 레시피 (수정본)

유지어터의 강추 레시피, 밀가루 없이 즐기는 에그 머핀

by 서보통

완전체 식품으로 불리며 다이어트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식재료인 '달걀'

이번 편에 소개할 에그 머핀(미니 프리타타)은 이런 달걀의 열 응고성을 이용해 만드는 요리로, 밀가루 없이 만드는 노 밀가루 베이킹이다. 에그 머핀과 프리타타의 차이점이라면 토마토가 들어가지 않아 좀 더 단단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베이컨 대신 슬라이스 햄을 사용해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조리 과정도 간단하고, 머핀 컵에 담아 오븐에서 구워내기만 하면 되니 무더운 한여름에 불 없이 만들 수 있는 든든한 간식 겸 한 끼 식사로도 추천한다.

나는 이것을 주로 아침 식탁에 빵과 함께 곁들여 올리기를 좋아하는데, 알록달록한 비주얼로 눈을 사로잡고, 다채로운 속재료와 식감이 입맛도 사로잡는다. 두어 개만 먹고 나면 든든하게 배가 차올라 식단 관리를 해야 하는 시기에는 빵 없이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좋다.

흡사 키슈 quiche -프랑스식 달걀 파이- 와도 비슷한 맛의 에그 머핀은 기호에 따라 케첩이나 스위트 칠리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하나씩 유산지를 벗겨가며 먹는 재미는 덤.

풍부한 야채와 달걀로 건강도 잡고, 슬라이스 치즈로 풍미까지 더한 에그 머핀을 만들어보자.


TIP. 파프리카는 피망으로 대체 가능. 머핀 틀 사용을 추천하고, 틀이 없다면 머핀 컵 2장을 겹쳐 담아 오븐용 트레이에 올려 구워낸다.

에어 프라이어 사용 시 상단부가 오버 쿠킹 되지 않도록 온도를 180도로 낮추거나, 조리 시간을 12분 내로 줄인다.

에그 머핀 (미니 프리타타) 만들기 Photo by.서보통


에그 머핀 (미니 프리타타) 만들기 (6개 분량)

1T=15.0ml 1ts=5.0ml 1/4ts=1.25ml 1C=200ml


* 머핀 컵의 사이즈는 밑지름 5.5cm, 높이 4.5cm의 대 사이즈로 6개 분량이 나온다.

달걀 5

양파 1/4 (70g 사용)

파프리카 1/4 (60g 사용)

슬라이스 햄 3장 (35g 사용)

시금치 한 줌 (80g 사용)

체다 슬라이스 치즈 2장

갈릭 솔트 1/2 tbs

후추 약간

파슬리 가루 약간




1. 양파와 파프리카, 슬라이스 햄과 시금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다진다. (사방 1cm 길이)

2. 체다 치즈 역시 같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3. 볼에 달걀 5알을 깨 넣고 갈릭 솔트와 약간의 후추를 더해 풀어준다. 이때, 오븐을 200도로 예열한다.

4. 풀어 둔 달걀물에 1)의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5. 머핀 틀에 머핀용 유산지 컵을 깔고 반죽을 나눠 담는다. 내용물이 컵의 3/4 를 넘지 않도록 한다.

6. 마지막으로 2)의 치즈를 올리고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7. 200도 오븐에 15분간 구워낸다. (굽는 시간은 사용 중인 오븐의 사양에 따라 조절한다. 12~20분 사이)

에그 머핀 (미니 프리타타) 만들기 Photo by.서보통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