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비 Oct 26. 2017

사랑받지 못해 외로운 사람, 사랑하면 외롭지 않다

한 시간여 동안 이 멋진 숲을 산책하면서 내가 본 사람은 불과 세 명뿐이었다. 

긴 터널 같은 단풍나무 사잇길을 홀로 걸어가는 여인을 바라보면서

인간의 외로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붐비는 지하철역에서 사람들과 어깨를 부딪히며 걷고 있어서

바그바글한 직원 식당에서 동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있을 때에도

성도들로 가득 찬 예배당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을 때에도


나는 외로움을 느낀다. 


영화나 소설에서 나오는 것처럼 가슴 저린 사랑을 받으며 살고 싶은데

내 주위를 돌아보니 여전히 나는 혼자다. 


이 아름다운 길을 오늘도 나는 혼자 걸으며

시려서 아프기까지 한 외로움에 시달려만 했다. 


나는 타고난 본성이 사랑을 표현할 줄도 모르고

누구를 정감 있게 안아보지도 못한다. 


이 외로움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가족'이라는 책을 쓰신 김남준 목사님은 이렇게 말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아도 외로울 수 있으나,

단 한 사람이라도 사랑하면 외롭지 않다."


그렇다. 

내가 외롭다면 사랑하고 있지 않다는 말이다. 

주변을 돌아보라 내가 사랑해야 할 사람이 얼마든지 많다. 


나의 외로움을 해결하는 확실한 비결은 바로 사랑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은 내 안에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