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비 Mar 23. 2016

당신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우리 속담에 '봄눈과 숙모 채찍은 무섭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봄눈이 빨리 녹기 때문에 무섭지 않다는 말이다. 

3월에 펑펑 내려 온 세상을 하얗게 만들어 버린 눈은 신기한 장관을 연출해 냈다. 

온 세상을 다 삼킬 듯 단 시간에 무섭게 쏟아지는 눈이지만, 꼭 피하고 싶지만은 않았다. 


학교 운동장에 모인 아이들은 눈밭에서 뒹굴고 눈사람을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저 아이들 중에는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나의 자녀들도 있다. 


무채색 도화지 위에 알롤 달록 새겨진 아이들이 새삼 귀하게 느껴진다. 


휑한 운동장에 휘몰아치는 눈보라는 적막감을 갖다 주지만, 

그 찬바람도 아랑곳하지 않고 즐겁게 뛰어노는 아이들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갖다 준다. 


황량한 벌판 위에 누군가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감사한 일이다. 

나 혼자만은 생존할 수 없는데 그 사람이 있기 때문에 내가 존재할 수 있는 것이다. 

내 눈 앞에 보이는 사람을 향해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이 있기에 세상이 더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한마디 말을 다정하게 건넨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급격하게 회복될 것이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는 당연히 속상한 일도 많고 상처도 많다. 

아프다는 것은 내가 살아있다는 증거다. 

원망만 하다가가도 이 상황을 감사로 역전시킨다면 그것이 진정한 삶의 지혜일 것이다.


알록달록 텅 빈 운동장을 수놓은 자녀들을 귀하게 여기듯이 나의 동료와 이웃을 나보다 더 낫게 여기고 사랑하고 섬기며 살자. 이렇게 살 때 가장 많이 혜택을 보는 것은 나 자신임을 곧 알게 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부러라도 웃어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