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습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라보 Apr 16. 2021

글을 읽었다.

그리고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숨이 가빠지며,온몸이전율했다.


다가갈수록 알 수 없는 건 인생이고 경험 인가보다.

무심코 읽은 글은 내 온몸을 휘저은 것 같은 물결을 일으키고 말았다.

물결과 함께 찌릿찌릿하는 전기자극도 온몸을 휘감아 버렸다.

이렇게 즉각적인 반응이 못내 부끄러웠다.  


창피함을 무릅쓰고 작가의 연락처를 뒤져 이메일을 보내 보았다.

답장이 올 것 같은 기대감보다 그녀/그에게 나의 존재를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 것 같아

숨이 멎을 것만 같았다.


갑작스럽게 밀어닥치는 이 거대한 파도를 

나는 막아 낼 수도, 그리고 막아 낼 방법도 모른다.

서핑도 배운 적이 없다. 

이 파도를 그래도 피하고 싶진 않았다. 


이제부터 다시 시작인 건가.

경우의 수는 둘이다.

답장이 온다.

답장이 오지 않는다. 


답장이 없으면, 이 이벤트는 이것으로 끝난다. 


답장이 오면, 

하나의 작고 아담한 뒷동산이 생성될 것이다.

그것이 태백산이 되도록 시공간을 늘리고 또 붙이고 싶다.  

마주할수록 알 수 없는 건 경험이고 인생인가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할머니의 무릎베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