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상만두 Oct 11. 2022

[레시피] 020-간단 애플파이

Stressed를 뒤집으면 Desserts다.

간단 애플파이 (Mc도날드 풍)

레시피 제공: 이문성


휴일이 끝나고 지쳐간다.

스트레스를 받은 나에게 무엇이 필요할까?

Stressed를 뒤집으면 Desserts다.

디저트 그것도 하나가 아닌 여러개가 필요하다.

디저트에 달콤함(Sweets)이 없다면 그저 사막(Desert)이 되어버릴 것이다.

일상의 달콤함, 빠빠빠라빠를 흥얼거리며,

간단한 애플파이를 해먹자.


1. 준비물

사과1개, 버터 또는 식용유 1/2스푼, 설탕 2스푼, 계란1개, 레몬즙 1스푼, 물 또는 사과주스 3스푼 (있으면 좋고 없어도 괜찮다.), 프라이팬, 식빵 3장, 시나몬 살짝 찍어서 아주 조금(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다)


2. 조리방법  

1) 사과1개에 씨를 뺴고 잘게 썰어준다. 계란은 1개를 다른 그릇에 까서 잘 풀어준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나 버터 1/2스푼을 넣고 사과를 넣고 약불에 볶기시작한다.

3) 달달한 냄새가 나면 설탕 2스푼과 레몬즙을 1스푼을 넣고 고루 섞으며 볶아주다가 물이나 사과주스, 

    시나몬을 넣고 저으면서 졸여준다.

4) 10분 정도 졸인다음 식히는 동안 식빵을 밀대나 빈병 등을 사용해 누르면서 밀어주고 모서리는 잘라준다.

5) 식빵을 반으로 접었다 편 다음 한 쪽에는 사과조림을 적당량 올리고 반대쪽은 가운데와 끝에서 

    각 1.5센티 정도 남기고 칼집을 3개를 넣어준다.

6) 사과조림 주변으로 계란물을 바르고  식빵을 반 접어 포크로 잘 붙도록 가에를 눌러준다.

7) 겉면에도 계란물을 바르고 팬에 한 쪽 3분, 반대쪽 2분 정도를 구워준다.


Tip

식빵을 눌러줄때는 얇게 되도록 밀어주면 좋다.

식빵이 아닌 파이생지를 이용해도 괜찮다.

식빵을 통으로 샀을 경우 식빵의 결과 수평이 되도록 자르면 파이느낌을 조금 더 강하게 낼 수 있다.

마무리단계에 버터 아주 조금과 백후추 아주 조금을 넣어주면 풍미가 달라진다.

춘권피를 이용해도 괜찮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이 있다면 160~170도 정도로 예열한 상태에서 5분 정도 구워주자.


#애플파이 #맥도날드풍 #간단애플파이 #레시피 #100일 #100일의레시피 #metthew #graphicrecording #그래픽레코딩 #100challenge #02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