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내리고 바람이 불면 객실안에서 추위를 녹이던 그 뜨뜻함.
핫초콜릿
레시피 제공: 이문성
큰눈이 내리면 크리스마스에 달려가는 하나의 기차를 떠올린다.
눈길을 헤치고 빠르게 다가온 기차의 문이 열리면
수염이 멋들어진 차장이 안내를 한다.
아이들이 앉아있으면 종업원들이 춤과함께 등장하고,
김이 뿜어져 나오는 물통에서 발사하는 핫 초콜릿을 재주 좋게 잔에 담는다.
눈이 내리고 바람이 불면 객실안에서 추위를 녹이던 그 핫 초콜릿이 생각난다.
핫 초콜릿을 해먹자.
1. 준비물
우유 1컵, 바닐라 우유 1/2컵 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5스푼, 다크초콜릿 1/3조각 (100g짜리), 설탕 1스푼, 냄비, 머그컵, 있으면 좋은것들 생크림 1/2컵 또는 휘핑크림 1/2컵, 머쉬멜로우, 계피가루, 다크럼 2스푼
2. 조리방법
1) 냄비에 우유 1컵, 바닐라 우유 1/2컵 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5스푼 정도 넣는다.
2) 불을 약불로 하고 천천히 가열하며 냄비 가장자리로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저어주며 끓인다.
3) 다른 그릇에 초콜릿을 잘 다져 담아둔다.
4) 우유에 설탕을 녹인 뒤 초콜릿이 담긴 그릇에 1/4정도 붓고 잘 녹인다.
5) 어느정도 녹았다 싶으면 다시 1/4정도 넣고 우유는 불 위에 올려둔다.
6) 이렇게 반복하며 초콜릿을 다 녹인다음 머그컵에 담아낸다.
Tip
우유를 나눠넣는 이유는 초콜릿 안에 설탕이나 버터가 온도조절을 잘 못해 탈 수 있기 때문이다.
조금 더 뜨겁게 하고 싶으면 중탕으로 진행하거나 완성물을 중탕으로 데운다.
있다면 마지막에 생크림이나 휘핑크림을 거품내어 올린 뒤 코코아 가루 또는 계피가루를 살짝 뿌려서 마무리 해도 된다.
있다면 머쉬멜로우를 띄운 뒤 계피가루를 한 꼬집 정도 뿌려주어도 좋다.
어른의 맛을 느끼려면 다크럼 2스푼 정도를 넣어준다.
#핫초콜릿 #초코릿 #레시피 #100일 #100일의레시피 #metthew #graphicrecording #그래픽레코딩 #100challenge #085 #상상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