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라주카 Sep 04. 2022

6번째 월드컵을 들어 올릴까?

시즌 출발이 좋은 브라질 대표팀들의 수치

6번째 해? 브라질 선수들이 놀라운 성적으로 유럽 시즌을 시작하고 있다.


카타르 월드컵의 해에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네이마르, 가브리엘 제주스, 비니시우스 주이오르 등이다.

올해는 월드컵의 해이며 대회가 시작되기 불과 두 달 전인 지금, 모든 브라질 사람들은 이미 국가가 6번째 우승을 차지할 가능성에 대해 믿음을 가지고 있음이 분명해 보인다. 많은 브라질 국민들이 더 자신감을 갖는 이유는 대표선수들의 시즌의 시작과 관련된 모습들이다. 앞선 선수들 외에 피르미누는 2022/23 첫 경기에서 많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브라질 축구 대표팀의 일원인 파리생제르망의 10번 네이마르가 시즌 시작이 가장 좋다. 네이마르는 6경기에서 15골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 주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에서 여러 시즌을 보낸 후 이번 시즌 아스날로 이적한 가브리엘 제주스도 주목을 받고 있다. 5경기에서 3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브라질 선수들이 보여주고 있는 지표들은 다음과 같다.


시작이 반이다.


2달 조금 남은 월드컵에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대표팀 예정 선수들의 선전이 기대된다. 6번째 월드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갖는 브라질 국민들의 염원을 이들이 채워줄 지 기대된다.



#네이마르 #비니시우스 #가브리엘제주스 #월드컵 #6번째우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