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라질소셜클럽 Nov 04. 2019

카니발의 실연, Retalhos de Cetim

브라질 가사번역

그녀는 나를 위해 행진에 서기로 약속했죠
포스 있게 생긴 Benito 아저씨


70년대부터 팝, 재즈의 요소를 적절히 가미한 비교적 가벼운 쌈바들을 지어냈던 히트가수 Benito di Paula의 유명곡 중 하나입니다. 그의 이 노래는 일 년 내내 카니발을 위해 일하던 한 가난하지만 순진한 청년의 슬픈 러브스토리를 담고 있는데 유머러스한 듯하면서도 어딘가 슬픈 매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쌈바가 되었습니다.


Retalhos de Cetim - Benito di Paula


Ensaiei meu samba o ano inteiro
Comprei surdo e tamborim
Gastei tudo em fantasia
Era só o que eu queria
E ela jurou desfilar pra mim
일 년 내내 쌈바를 연습했죠
수르두와 땅보링도 샀어요
가진 걸 카니발 의상에 다 썼죠
그것만이 내가 원하던 것이었고
그녀가 나를 위해 퍼레이드에 서겠다고 약속했으니까.  


Minha escola estava tão bonita
Era tudo o que eu queria ver
Em retalhos de cetim
Eu dormi o ano inteiro
E ela jurou desfilar pra mim
나의 쌈바스쿨은 너무나도 아름다웠고
내가 보고 싶던 모든 것이었죠
사틴 조각에 둘러싸여
나는 일 년 내내 꿈꾸었고
그녀는 나를 위해 행진하겠다 말했었죠


Mas chegou o carnaval
E ela não desfilou
Eu chorei na avenida, eu chorei
Não pensei que mentia a cabrocha, que eu tanto amei
하지만 카니발이 왔고
그녀는 행진하지 않았죠
나는 대로에서 울고 또 울었죠
내가 그토록 사랑한 여인이*
거짓말을 했을 줄은 몰랐으니까...

*Cabrocha는 혼혈



매거진의 이전글 방랑하는 심장, Coração vagabund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