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생각

관점의 차이

by 우현수


‘ 이 그림은 복잡해 ’

많은 동그라미들이
한곳에 모여 있으니까.


‘ 이 그림은 단순해 ’

테두리만 연결해서 보면
하나의 육각형 덩어리니까.


위 그림을 보고 다른 두가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는 상상을 해봤다.


같은 그림을 보고 다른 생각을 하는 이유는 뭘까?
전자가 그림을 이루는 요소의 개수에,
후자는 전체적인 형태
무게 중심을 두고 바라봤기 때문일 것이다.


사람마다의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있기 마련이고
그러한 관점은 각 개인이 어떤 가치에 무게를
두고 있느냐에 달려있다.


그렇다면 어떤 가치가 올바른 걸까?
어떤 가치를 우수하다고 말 할 수 있을까?
개수일까? 아니면 형태일까?


어떤 사안에 대한 다양한 말들을 SNS 피드에서 마주한다.
언뜻 굉장히 다양해 보이지만 사실은 딱 두가지다.
이것 아니면 저것이거나 내편 아니면 저편.
내가 보기에는 둘의 주장이 다 일리 있어 보인다.
읽다보면 반박 불가한 나름의 논리가 또 있다.


중간지대에 서서 양쪽으로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나같은 회색주의자는 목이 아프다.
금방 피로가 몰려든다.








뉴스레터 하단 배너.png

[브랜드 컨셉북 서비스]는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회사를 위해 만든 리브랜딩 패키지 서비스입니다. 20년 경력의 브랜드 전문가들이 모여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가장 밀도 있게 우리 브랜드를 새롭게 발견하고 뾰족하게 정의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www.brandconceptbook.com


[브랜딩 뉴스레터] 본 콘텐츠와 같은 관점을 담은 브랜딩 브릭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모회사 브릭(brik.co.kr)만의 고유한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많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브랜딩 도서]일인 회사의 일일 생존 습관』은 창업 5년의 경험을 통해 배운 브랜딩 관점과 인사이트를 담은 책입니다. 예비 창업자와 사업자 대표,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님들께 전하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들로 가득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초보 아빠의 등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