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Jun 22. 2020

EBS <나도 작가다> 2차 공모전을 시작합니다

2차 공모전 - 나의 실패, 나의 두려움

지난 5월, EBS <나도 작가다> 1차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따뜻하고 신선한 글을 응모해 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나도 작가다> 공모전은 한국교육방송(EBS)과 브런치가 함께 진행하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3차에 걸쳐 총 60명의 작가님의 글을 선정해 한 권의 책을 출간합니다. 작가님들의 다정한 목소리로 글을 낭독해 EBS 라디오 방송 <나도 작가다>에 송출합니다. 남은 2차, 3차 공모전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BS <나도 작가다>
2차 공모전에 당신의 '실패'를 들려주세요



EBS <나도 작가다> 2차 공모전의 주제는 '나의 실패, 나의 두려움'입니다. 실패해본 경험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누구에게나 두려움은 있겠지요. 잘 될 거라고 기대했는데 막상 계획대로 풀리지 않은 일,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 포기하고 싶거나 이미 포기해 버린 일, 행동을 주저하게 만드는 마음속 목소리 등. 브런치 작가님들의 '실패'와 '두려움'은 어떤 모습인지 궁금합니다. 있는 그대로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그러다 다시 일어나게 된 계기를 들려주셔도 좋습니다. 



참여 일정

응모 기간: 2020년 6월 22일(월) ~ 7월 12일(일)

결과 발표: 2020년 8월 3일(월) / 브런치 '제안하기'로 개별 연락


참여 방법

1. 나의 실패, 나의 두려움을 주제로 글을 쓰고 브런치에 발행해 주세요.

2. 발행 시 나도작가다공모전 키워드를 선택하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 키워드 선택은 어떻게?


당선 인원

20명 (2차)


당선 혜택

1. <나도 작가다> 책 출간

총 60명의 작가(1~3차 공모전 당선 작가)가 하나의 책에 당선작 1편씩을 싣게 됩니다. 출간 예정일은 2020년 연말이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나도 작가다> EBS 라디오 방송 출연

2차 당선작 발표 후 8월부터 순차적으로 녹음을 진행합니다. EBS 지상파 라디오 <오디오 천국 - 나도 작가다> 프로그램을 통해 송출되며, 팟빵 <나도 작가다> 프로그램에도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 [프로필 편집]에서 제안하기 버튼을 활성화하고, [설정 > 이메일 주소]에서 브런치 연동 이메일의 수신 가능 상태를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당선 사실을 안내드릴 수 없는 환경일 경우 당선 취소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한 편 당 A4 용지 1 ~ 1.5장 내외(서체 크기 10, 여백 및 글줄 기본 설정), 최대 4,500자(공백 포함) 미만의 분량을 권장합니다.

* 1차 공모전 당선 작가님들의 방송은 6월 16일부터 방송 송출이 시작되었습니다.

- 지상파 방송 일정: EBS 오디오 천국 홈페이지 방송 정보에서 편성표 확인 가능

- 팟빵 업로드 일정: 팟빵 <나도 작가다> 프로그램에 매주 화요일 업로드







자세한 사항은 하단 FAQ와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차 공모전을 마감한 후 <나도 작가다> 담당 PD님이 남긴 후기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브런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브런치 작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FAQ


1. 공모전에 참가 자격 조건이 있나요?

브런치 작가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브런치 작가가 아니라면, 먼저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해 주세요. 작가 심사는 영업일 기준 5일 이내로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작가'라는 큰 주제 하에 '나의 실패, 나의 두려움'을 써야 하나요?

실패와 두려움에 관한 이야기라면 어떤 주제든 좋습니다. 작가, 글쓰기, 집필 등의 주제에 한정하지 않습니다.


3. 과거 발행 글로도 참여 가능한가요?

2020년 6월 22일부터 발행된 글만 심사 대상입니다. 이전에 발행된 글은 당선 대상에서 제외되오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4. 여러 편의 작품을 응모해도 되나요?

작가 한 분이 여러 편의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당 1편의 작품만 선정되며 중복 당선은 불가합니다.


5. 프로모션 키워드는 어떻게 입력하나요?

글 작성 후 '발행'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나도작가다공모전' 키워드를 선택한 후 발행해 주셔야 응모가 완료됩니다.


6. 1차 공모전 당선자도 다시 응모할 수 있나요?

응모는 하실 수 있습니다만, 당선 후보에서 제외됩니다. 더 많은 작가님들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양해 부탁드립니다.


7. 3차 공모전은 언제 진행되나요?

2020년 하반기 중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브런치팀의 브런치 공지를 기다려 주세요.


8. 당선작에 대한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응모 주제를 충분히 담아냈는가, 솔직하고 편안하며 공감을 이끌어내는가, 독창적이고 완성도가 높은 작품인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EBS와 협업 출판사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당선작을 결정합니다.


9. 당선된 이후의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당선된 분들에게는 브런치 연동 이메일 주소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출판 동의 및 이후 프로세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8월부터 순차적으로 라디오 녹음을 하여 송출합니다. 녹음은 일산 EBS 사옥에서 진행됩니다.



유의사항

글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음을 보증하여야 하며 기타 관련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경우 당선이 취소됩니다.

이미 도서로 출간되었거나 출간 예정인 콘텐츠,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콘텐츠, 원고료를 받고 기고했던 콘텐츠일 경우 당선이 취소됩니다.

당선작은 최소 1년 간 브런치에 작품이 게재되어야 하며, 다른 웹/앱 서비스에 중복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응모하신 글은 카카오 서비스와 EBS 서비스를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일부 재가공하여 관련 프로모션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응모작 보러 가기


작가의 이전글 우리家한식 - 2020 한식문화 공모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