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브런치팀 Nov 19. 2020

브런치북 추천하고 <브런치 라디오> 작가에 도전해보세요

멜론 <브런치 라디오> 시즌2 작가 참여와 브런치 톡채널 소개 기회까지

브런치에는 작가가 스스로 기획하고 완성한 작품 '브런치북'이 있습니다. 글을 모아둔 게 매거진이라면, 브런치북은 작품 소개부터 표지, 추천 독자까지 섬세한 기획물로 다듬은 '오리지널 초판'입니다. 그중 상당수는 출판사를 만나 책이 되었고, 강연이 되기도 했으며, 여러 형태로 많은 독자분들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라디오를 통해 ‘듣는 브런치북'으로 만나보면 어떨까요?


작가님이 소개하는 '브런치북'을
<브런치 라디오>에서 읽어 드립니다.


지난 10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브런치'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만나 특별한 브런치북을 탄생시켰습니다바로듣는 브런치북 <브런치 라디오> 입니다. 다음으로 이어질 시즌2에선 작가님들이 직접 고른 작품들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작가님이 브런치에서 만난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브런치북은 무엇인가요? 그 작품을 고른 이유, 특별히 좋아하는 부분, 작가님이 들려줄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작가님만의 시선과 애정을 담아 그 브런치북을 소개하는 글을 써주세요. 그중 선정된 10편의 글은 <브런치 라디오> 시즌2의 방송 대본이 되고, 전문 DJ의 목소리와 더해져 내년 4월 멜론 스테이션에서 소개됩니다.


'브런치북'은 브런치 홈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최근에 감명 깊게 읽었는데 어떤 작품인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면, 브런치 앱/PC 화면에서 작가님의 글 읽는 서재를 확인해 보세요! 최근에 읽었거나 라이킷한 브런치북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작품을 <브런치 라디오>를 통해 듣고 싶거나 소개하고 싶은 브런치북이 있는 분, 한 때 '라디오 작가'를 꿈꿨던 분 모두에게 즐거운 도전이 되길 바랍니다.



참여 방법

1. 가장 좋아하는 브런치북에 대한 글을 브런치에 발행해 주세요.

2. 발행 시 브런치라디오 키워드를 선택하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글 작성 후 '발행'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브런치라디오' 키워드를 선택한 후 발행해 주셔야 응모가 완료됩니다.

3. 당선 이후, 라디오 대본 편집 작업 등에 참여합니다.


당선 인원

10명


당선 혜택

1. <브런치 라디오> 시즌2 작가 참여 기회를 드립니다

<브런치 라디오>는 멜론에서 경험할 수 있는 '듣는 브런치북' 콘텐츠입니다. 시즌1에서는 브런치 작가의 목소리로 만났다면, 시즌2에서는 작가님들이 써주신 글이 방송 대본이 되고, 전문 DJ의 목소리와 더해져 전해집니다.


2. 소정의 원고료를 드리며, 53만 독자가 있는 브런치 톡채널에 당선작을 소개합니다

당선 이후 개별 연락을 통해 상금 지급, 저작권 동의 등에 대한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후 브런치 라디오 녹음, 제작, 편집을 거쳐 4월 초 <브런치 라디오>를 통해 공개되며, 브런치 공식 톡채널에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참여 일정

응모 기간: 2020년 11월 19일 (목) ~ 12월 13일 (일)  25일간

결과 발표: 2021년 1월 15일 (금) / 브런치 '제안하기'로 개별 연락


* [프로필 편집]에서 제안하기 버튼을 활성화하고, [설정 > 이메일 주소]에서 브런치 연동 이메일의 수신 가능 상태를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당선 사실을 안내드릴 수 없는 환경일 경우 당선 취소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FAQ와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브런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브런치 작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FAQ


1. 공모전에 참가 자격 조건이 있나요?

브런치 작가님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직 브런치 작가가 아니라면, 먼저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해 주세요. 작가 심사는 영업일 기준 5일 이내로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응모 분량에 제한이 있나요?

A4 용지 1 ~ 1.5장 내외 (서체 크기 10, 기본 여백 및 글줄 기준)의 분량을 권장합니다. 당선작 발표 후 라디오 방송 환경에 맞게 약간의 편집이 있을 수 있으며, 기존 시즌1에 참여했던 브런치 작가들의 글 <브런치 라디오 : 브런치북 에디션>을 참고해 주세요.


3. 한 편의 글이나 매거진을 추천해도 되나요?

<브런치 라디오>에서 '듣는 브런치북'이라는 콘셉트 하에, 하나의 책을 리뷰하는 느낌으로 진행되므로 '브런치북' 추천만 가능합니다.  브런치북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공지글을 참고해 주세요!


4. 내 브런치북을 소개하는 글을 써도 되나요?

브런치에 발행된 브런치북은 모두 추천 대상이 됩니다. 본인의 브런치북을 소개하는 글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5. 여러 편의 글을 응모해도 되나요?

작가 한 분이 여러 편의 글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당 1편의 글만 선정되며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6. 키워드 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글을 완성하셨다면 '발행' 버튼을 누른 후, 키워드 선택에서 '브런치라디오'를 선택해 발행해 주세요.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공지글을 참고해 주세요!


7. 당선작에 대한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응모한 글과 추천한 브런치북의 완성도와 작품성을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브런치 라디오>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멜론 서비스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당선작을 결정합니다. 단, 2020년 11월 19일부터 발행(응모)된 글만 심사 대상이며, 이전에 발행된 글은 당선 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8. 당선된 이후의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개별 연락을 통해 상금 지급, 저작권 동의 등에 대한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후 멜론, 브런치팀을 통해 라디오 녹음 대본 편집 작업, 녹음 일정 등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당선 작가는 원할 경우, 정해진 일정의 녹음 현장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9. <브런치 라디오>는 언제 공개되나요?

2021년 1월 15일 당선작 발표 후 3월 말까지 10편의 브런치 라디오 녹음, 제작, 편집 과정이 있습니다. 4월 초 멜론 스테이션에서 10개의 작품이 동시 공개될 예정입니다.



유의사항

글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음을 보증하여야 하며 기타 관련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경우 당선이 취소됩니다.

당선작이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콘텐츠, 원고료를 받고 기고했던 콘텐츠, 이미 도서로 출간되었거나 출간 예정인 콘텐츠일 경우 당선이 취소됩니다.

당선작은 최소 1년 간 브런치에 작품이 게재되어야 하며, 다른 웹/앱 서비스에 중복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응모하신 글은 카카오 서비스와 멜론 서비스를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일부 재가공하여 관련 프로모션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브런치'와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의 만남 첫 번째, <브런치 라디오> 시즌1은 아래 멜론 스테이션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 라디오> 시즌1 듣기


위 링크 접속 불가 시, 멜론 모바일 앱 [뮤직] 홈의 ‘스테이션’ 메뉴에서 <브런치 라디오>를 찾아 주세요. 멜론 비회원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새로운 작가의 탄생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