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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런치스토리팀 Aug 02. 2023

브런치스토리 운영정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브런치스토리팀 입니다. 


브런치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브런치스토리 운영정책의 내용이 2023년 8월 9일자로 변경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새롭게 변경될 운영정책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


▪︎ 서비스 제공 및 이용, 회사의 면책 항목 신설


신설

서비스 제공 및 이용 

가. 브런치스토리(brunchstory) 서비스 

나. 가.의 서비스에 부가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로 아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

    1.  브런치스토리의 ‘응원하기'란 창작자의 콘텐츠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후원금과 메시지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의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된 창작자가 '응원하기'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창작자 정산센터’ 약관 동의를 통하여 ‘응원하기’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응원하기’를 통해 받은 후원금은 ‘창작자 정산센터’에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후원금 지급 기준은 ‘창작자 정산센터’의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응원하기'의 후원 기능은 만 14세 이상 인증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응원하기’는 회원의 자발적 결제이므로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임을 콘텐츠산업진흥법에 의거 알려 드립니다.

    2. 기타 회원의 브런치서비스 이용을 위한 하위 서비스 

다.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카카오 통합서비스 약관 및 카카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회사의 면책  

회사는 브런치스토리에 게재된 콘텐츠에 회원이 자발적으로 후원하는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고 제공할 뿐이며,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창작자가 작성한 콘텐츠의 품질·완전성·안정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이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권리와 의무 변경


변경 전

회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의 권리

고객은 온라인 문의, 전화 상담을 통해 브런치스토리 서비스에 대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문의] 상담이용시간 : 24시간

[전화상담] 월~금요일 (10:00~19:00), 토/일/공휴일 휴무(긴급 신고는 연중무휴 접수)


회사는 브런치스토리 서비스 내 고객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고객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다만, 브런치스토리 서비스를 이용 중 다른 고객의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 고객은 이를 회사에 제보하여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의 적용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언제든지 온라인 문의 및 전화상담을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의 의무

고객은 브런치스토리 서비스 내에서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활동과 서비스 시스템 및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금지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이용 회원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방해 활동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한시적,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회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의 권리 

고객은 온라인 문의, 전화 상담을 통해 브런치스토리 서비스에 대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브런치스토리 서비스 내 고객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고객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다만, 브런치스토리 서비스를 이용 중 다른 고객의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 고객은 이를 회사에 제보하여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의 적용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언제든지 온라인 문의 및 전화상담을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문의] 상담이용시간 : 24시간

[전화상담] 월~금요일 (10: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긴급 신고는 연중무휴 접수)


나. 고객의 의무 

고객은 브런치스토리 서비스 내에서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활동과 서비스 시스템 및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금지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이용 회원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방해 활동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를 통해 발생된 후원금 지급을 한시적,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변경 시기

변경된 운영정책은 2023년 8월 9일(수)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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