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Oct 22. 2016

내 손도 당신 손을 좋아합니다

내생의 모든 이별에 관하여

궁금합니다.

우리가 만나지 않았더라면

지금의 나는 어땠을까요.


꽃이 흔들린 까닭은

바람이 다녀갔기 때문이고

제가 달라진 까닭은

당신이 다녀갔기 때문인 거죠.

나는 그대를 비롯한

타인들이 다녀간 시간의 일부입니다.


해가 졌어요.

헤어질 시간인가요.

먄남이 줄어들고 있네요.

악수라도 하고 헤어져요.

손도 서로를 기억하도록.


나는 당신이 좋지만

 손도 당신의 손을 좋아합니다.


글 사진 이용현

매거진의 이전글 그대 외로움을 잘 견디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