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Dec 24. 2016

인연은 어디에 있는 걸까

내생의 모든 이별에 관하여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억지로라도 인연을 만들어야 했을까.

소개 끝에 만남을 마치고 돌아온 날에는

허한 바람이 가슴에 돌이 되어 앉았다.


어설펐던 나의 말과 행동.

어떻게든 마음에 들어보이려 했던

내 모습들은 마치

쇼윈도에 비치는 마네킹 같기도 했다.


지쳐가는 것 같기도 했다.

아니 사람에 대한 미련조차 없어지는 듯 했다.


일주일 동안 가장 신경을 많이 쓴 날.

나라는 사람을 보여주고 싶어

예쁘게 나를 포장한 날.


나는 오늘 선택받지 못했고

이 날에 다친 자존심을 기억하며

아무나 선택하지 않을 것이었다.


저마다 인연이 있다고는 하는데

나의 인연은 어디에 있었을까.


이런 억지를 쓰지 않고도 과연

자연스럽게 인연을 만날 수 있다면

그 때는 대체 언제일까.


글 사진 이용현






매거진의 이전글 연애 대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