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Mar 24. 2017

당신이 내게 우는 꿈을 꿨다

나는 왜 이토록 너에게 약한가

차가운 말이 뜨거운 눈물을 흘리게 했다.

나와는 반대되는 말을 그의 입에서 내 귀로 줄 때

내 편이 아니라는 사실을 눈에서 확인하게 될 때

사람은 꼭 흐느껴 울게 된다.


같음이라고 믿었던 믿음이 다름으로 판명 나는 순간 오는 상실은 가슴을 허문다.

내 편이라고 기대 세웠던 작은 담장하나가 무너지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강한듯 서 있지만 사람은 사람에게 약하다.


오늘은 꿈을 꿨다.

당신이 나오는 꿈. 당신이 우는 꿈.


눈을 뜨고 나서야 꿈인 걸 알았지만 나는 다짐하고 싶었다.

당신이 여럿 세워둔 모든 담장이 허물어질 때

나는 굳건히 남아있는 당신의 마지막 담장이 되고 싶다고.


글 사진 이용현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에겐 사람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