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순훈 Mar 05. 2017

‘싫은 남자’ 떼어내는 법

잠시 매정한게 인생을 망치는 것 보다는 낫다


사람은 사귀기도 어렵지만 떼어내기도 어렵다.

싫은 남자일수록 여자에 대해서는 집착이 강하고 집요한 구석이 있기 때문이다.     


살다 보면 자기의 의사와 관계없이 사람을 만나게 되고 어쩔 수 없이 인연을 맺게 된다. 하지만 함께 만나는 사람은 중요하다. 잘못된 인연은 인생을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이끌게 된다.      


사람을 사귈 때는 값진 사람, 배울 수 있는 사람, 도움이 되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사람은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자신도 동격이 되기 때문이다. 시시한 사람을 만나면 자기도 모르게 그들과 물들어 어느새 시시한 사람이 된다.      


친구와의 만남도 그렇다면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이성은 일생을 좌우하는 일이다.      

요즘은 ‘어장관리’라고 만나는 이성을 무더기로 관리하는 게 자랑처럼 말하지만, 바람둥이의 비극은 대개 자기가 만나던 최악의 상대에게 발목이 잡힌다.      


이 남자와 더 이상 사귀어봤자 미래와 희망이 없다고 느낀다면, 또 결정적인 결함(성격, 도벽, 주벽 등)을 보았다면 더 이상 진전시키지 않고 관계를 빨리 끝내야 한다. 그런데 상대가 집요하게 매달리면 이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난 처음부터 너에게 필이 꽂혔어. 너를 두고 딴 여자를 만나는 건 상상할 수도 없어.”     


“나와 헤어진다고! 그게 잘 될지 모르겠다. 헤어진다면 네 은밀한 사진들을 회사와 가족, 주변에 모두 뿌릴 거야.”      


“난 어차피 네가 아니면 인생을 포기한다. 나와 결혼 안 하면 밤길도 조심하고 가족도 24시간 지켜야 할 거야. 인생을 포기하는데 못할게 뭐가 있을까.”      


연애결혼을 한 경우 25%의 사람이 상대의 애원, 매달림, 회유와 협박에 손을 들었다. 그렇게 조금씩 양보하다가 결국은 자포자기하여 ‘그래도 아니면 결혼한 다음 헤어지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위험을 결혼까지 이어지게 해 결국은 결혼도, 인생도 벼랑 속으로 밀어 넣게 된다.                      


싫은 남자를 떼어내는 건 비극을 막는 방법이다. 싫은 남자를 끊어내는 방법이다.     


1. 잠자리를 했다면 냉정하게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잠자리를 하면 남자는 목표를 달성했기에 정신이 더 맑아지고 여자는 정신이 흐려진다. 남자는 여자를 잡힌 포로라고 생각하고 여자는 운명적인 사랑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자는 이성을 회복할 시간을 가져야 냉정하게 판단한다.     


2. 이성적이고 똑똑한 여자일수록 고집을 부린다


자기는 다른 여자와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기의 실수를 잘 인정하지 않는다. 남자를 자기가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바람둥이를 알고도 장난처럼 접근하다가 망가지는 여자들이 이런 자만 때문에 일어난다. 다르다고 생각하는 자만, 남자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만이 여자의 인생을 망치는 것이다. 그래서 멘토와 상담하여 이성을 회복하는 게 필요하다.     


3. 남자가 느낀 매력을 훼손시켜라

    

남자가 여자를 만났을 때 끌렸다고 느꼈던 매력을 망가뜨려야 한다. 고상한 이미지든, 복장이든, 성격이든 그런 것들을 혐오감을 주게 만들어야 한다.     


4. 이성적인 남자에게는 감정으로, 감정적인 사람에게는 이성으로   

  

이성적인 남자에게는 무식한 언어나 무식한 행동으로, 감정적인 남자에게는 절대로 결혼이 어렵다는 걸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설득하고  대처해야 한다.     


5. 비싼 것들을 사달라고 한다 


데이트를 할 때 비호텔에서 만나고 차를 탈 때도 고급 택시를 탄다. 남자가 돈이 없다고 말하려 하면, “나는 세상에서 남자가 쩨쩨한 게 가장 싫어.” 이렇게 남자의 자존심을 뭉갠다.   


선물을 사겠다고 하면 최소 5백만 원짜리 이상의 물건을 요구한다.  비싼 것을 사줘도  다음에 만날 때는 뭐 사줄 거야 한다. 만나는 것 자체가 부담으로 여겨지게 만든다.

   

6. 결혼에 대해서도 부풀린다     


친구의 이야기를 하며 남자가 해야 할 것들에 대해 감당 못할 조건을 요구한다. 중형 아파트를 사 와야 하고, 예물은 다이아반지를 2캐럿 이상 등등 필요하다고 떠벌린다. 자신은 싸구려처럼 팔려가는 여자가 제일 꼴불견이라고 이야기해 심리적 포기를 유도한다.      


7. 교양 없는 행동을 하라     


상대에게 교양 없는 여자로 느껴지도록 행동한다. 그런 노력을 하지 않고는 남자가 포기하기 어렵다. 그 남자가 보는 앞에서 코딱지를 꺼내거나 길거리에서 침이나 가래침을 막 뱉는다. 버스나 전철에서도 등이 가려우니 긁어달라고 하거나 다리를 쩍 벌리고 볼썽사납게 잔다. 길거리를 다니며 휴지를 막 버린다. 종업원과 싸우거나 큰 소리를 지르고 욕도 한다. 이렇게 해서 같이 다니는 게 창피하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8. 화장을 하지 않고 지저분한 모습으로 만난다     


시간이 없어서 그랬다고 하고 만날 때마다 더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깨끗하고 단정한 모습을 남자와 만날 때는 포기한다. 머리는 까치집을 짓고, 안 쓰던 이상한 안경을 쓰고 옷은 찢어지고 낡은 것 등을 착용한다.                          

길거리를 다닐 때, “뭐 저런 여자와 다녀”라는 생각이 들도록 이상한 모습을 한다.      


9. 담배를 피운다면 골초처럼 마구 핀다

   

진지한 이야기를 못하도록 담배를 피운다. 그리고 담배를 결혼 후에도 끊을 생각이 없다고 말하며 남자에게 담배를 만날 때마다 서,너갑 사게 한다. 담배는 한 모금 빨고 버린다. 그걸 지적하면, “나는 무능한 남자가 제일 싫다”고 말하며, 남자의 자존심을 긁는다.      


10. 남자를 자꾸 주변과 비교하라

    

남자의 목표를 빗대 그 목표를 비웃거나 그 정도로 만족하냐고 자존심을 뭉갠다. 그러면서 이미 성공한 남자들의 이야기를 하며 “자기는 언제 그렇게 될 거야, 믿을 수 있어. 난 사실 믿기 어려워.” 이렇게 말한다.      


11. 남자의 약점을 지적하라     


남자는 자존심으로 산다. 그런데 여자가 그 자존심을 건드리면 견디기 어렵다. 집요하게 접근한다면 그 남자의 자존심을 건드려야 한다. 약점을 지적해 분노가 폭발하면 잠시 화가 미칠 수도 있겠지만 남자는 떼어낼 수 있다.     


12. 돈을 빌리고 갚지 마라     


남자의 돈을 빌리고, 빌려주지 않으면 “남자가 그 정도 능력도 없어. 실망이야.”이렇게 말한다. 돈을 빌린 후 연락을 하지 않고 슬슬 피하거나 연락이 되면 더 큰돈을 요구한다. 돈을 꿔주는 것도 방법이 된다. 그리고 갑자기 돈을 회수시킨다, 그리고 쓸 일이 있으면 말하라고 하고 그 남자가 쓴 것이 확인되면 다시 즉각 회수를 한다. 기분을 더럽게 만들고 빚쟁이처럼 굴어야 한다.     


13. 불평불만을 쏟아낸다

  

인상을 쓰고 가벼운 욕지거리, 불평불만을 쏟아낸다. 길을 가든 음식점을 가든 차를 타든 무조건 꼬투리를 잡는다. " 뭐 이런 식당에 왔어, 음식 맛이 왜 이러지, 너무 불결해, 수저는 소독했어..."


14. 다른 남자를 칭찬하라     


그 남자가 약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지적하거나 경쟁을 느낄 남자를 칭찬하는 게 더 효과적이다.     


“고시를 합격한 그 남자는 역시 달라.”

“000은 돈이 있으니 확실히 여유가 있어. 난 왜 그런 남자와 인연이 안 되었을까.”

“난 000처럼 힘도 세고 돈도 잘 버는 남자가 좋아.”

“난 쫀쫀한 성격보다 대범한 남자가 좋아.”

“남자도 좀 얼굴이 되어야 사회에서 성공하지. 000처럼.”     


15. 상식을 파괴하라     


교통신호를 무시하고 다닌다.

“바쁜데 누가 일일이 신호를 지켜요.”하면서 차로 가든 걷든 신호를 무시하면서 다닌다. 남자가 왜 이러느냐고 물으면 “남자가 왜 이리 겁쟁이야, 그렇게 간뎅이가 작아서 무슨 일을 하겠어.” 한다.


 전철을 타면 경로석에 앉는다. 그러면서 무식하고 교양 없는 목소리로 “우리는 악착같이 편하게 살자. 자기도 여기 앉아. 빨리 앉아. 바보들은 그냥 서서 가는 거야.”


주변의 눈총을 받거나 다툼을 유도한다.       


그러면서 결정적으로 쐐기를 박는 말을 한다.

“나는 결혼하면 죽어도 노인네는 못 모셔. 난 노인네를 보면 괜히 짜증이 나. 애들은 성가시고.”          


16. 약속을 엉망으로 만들어라


약속을 해도 늦게 가거나 1,2시간 전에 급한 일이 생겼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한다. 전화를 해도 늦게 받거나 문자를 보내 지금은 바뻐서 못받는다고 한다. 그렇다고 연결을 차단해서는 안된다. 성격이 급한 남자는 눈에 띄는 기피를 하면 오히려 이상한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서히 말려죽이는 방법을 써야 한다. 남자가 기다리다 지쳐서 제풀에 나가 떨어지게 해야한다. 거절하지 않는 것처럼 해야 한다.어쩌다 힘들게  만나도 가족이나 친구를 시켜 전화를 하게 해 급한 일이 생겨 데이트를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런 일이 자꾸 반복되면 남자는 짜증이 나서 데이트를 포기하고 결국  당신을 포기하게  된다.     



정상적인 남자라면 이렇게 행동하는 한심한 여자에게서 저절로 멀어질 것이다. 싫은 남자를 떼어내는 것은 자기의 여건에 따라 수위를 조절해야 한다.      


많은 여자가 잘못된 결혼으로 평생을 눈물 속에 보낸다.


남자에게 벗어나려고 할 때 이미 자녀가 생겼다면 또 이별을 유예시킨다.

 “애들 대학 졸업 때까지만, 애들이 결혼할 때까지만...”      


한번 잘못된 만남이 여자의 인생을 눈물 속에 보내게 한다.


당신의 진정한 사랑, 행복한 만남을 위해서!          





추신:

이 글은 이상헌 작가의 글을 참조해 새로 썼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자는 거절당할까 두렵고, 여자는 버려질까 두렵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