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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ruchi Jan 15. 2018

W2-2. 마루치의 콘텐츠 週記

모노클과 매거진B

매거진B가 모노클(MONOCLE)을 다뤘다. 

지령 60호.


모노클은 2007년 창간된 런던 기반의 월간지.

https://monocle.com/ 

신문도 만들고 라디오 방송도 하고... 종합 미디어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1년 정기구독하면 정가에다 오히려 프리미엄까지 얹어서 받기도 한다니... 

자신감이 강한 미디어라 할 만 하다.


매거진B가 마감 현장을 직접 쫓아가 생생하게 담아낸 얘기들이 가득.

기록하고픈 대목은 에디터 앤드루 턱(Andrew Tuck)의 인터뷰 가운데 차별성 얘기.


- 다른 미디어 회사와 모노클을 차별화하는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본질적으로 다른 건 없다고 생각해요. (중략) 하지만 최근에 일어난 변화를 살펴보면 다른 매체가 하는 것이 저널리즘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어요. 콘텐츠를 복제하거나 고쳐 쓰기도 하고, 통신사에서 정보를 얻어 거기에 자신들의 이름을 찍어내기도 하죠. 모노클은 구글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을 다루고자 합니다. 검색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라면 우리가 다루는 의미가 없죠. 건축, 레스토랑, 호텔 등 어떤 것을 다루든 독점적이어야 하고,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는 내용이라면 다루지 않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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