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리 Dec 13. 2021

크리스마스 텅 빈 양말 한 짝

​​​​



“다원아 너는 산타 할아버지가 진짜 있는 것 같아?”

​​​



“당연하지. 산타 할아버지는 진짜 있어. 친구들이 산타 할아버지랑 전화 통화도 할 수 있다던데?”

​​


“어제 우리 반에 00이가 선물 다 어른들이 주는 거라고 산타 할아버지 없다고 하더라. 그래서 친구들 모두 화났어! 산타 할아버지는 진짜 있는데, 자꾸 없다고 하잖아”

​​​


일곱 살 다원이는 아직까진 산타 할아버지의 존재를 믿고 있다. 아이가 산타 할아버지를 믿을 때까진 부모는 오롯이 비밀스러운 산타의 모습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로 나는 이번 크리스마스도 열심히 산타가 되어 줄 예정이다. 한편으론 아쉬움도 있다, 초등학교에 가면 서서히 산타의 존재를 믿지 않을 텐데 이젠 크리스마스 전날 한껏 기대하는 다원이의 표정과 크리스마스 아침에 일어나 업 된 모습으로 선물을 뜯으며  “이거! 엄청 가지고 싶었던 거야. 산타 할아버지가 어떻게 알았지?” 하는 모습도 못 볼 테니.    ::  으앙 아쉽다!



결혼 초에 남편이 준 크리스마스카드!


​​​​​​​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내가 초등학교 2학년쯤, 크리스마스 전날  설레는 마음으로 머리맡에 양말을 걸어두었다. 크리스마스 양말이라기엔 너무 초라했던 평소에 자주 신던 양말  짝이었다. 그런데도 머리맡에 걸어두며 엄청난 기대를 품었는데 한편으론 “양말이 너무 작은가?” 선물이 들어가기에 너무 작은  같아 걱정도 됐다. 그렇지만 산타 할아버지는 양말에 ! 맞는 선물을 주시는 똑똑한 분이실 테니 괜찮겠지..​​​


대망의 크리스마스 아침, 기대하는 마음으로 눈을 뜨자 양말을 살펴봤다. 이미 겉에서만 봐도 양말은 흐물흐물 속 안에 뭐가 있을 수 없는 분위기지만 혹시 모르니 양말을 뒤집어 탈탈 털었다. 뎅구르르 - 아주 작은 실버 종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아! 어젯밤 내가 양말에 넣어 논 작은 종. 그것 말곤 아무것도 없었다. 난 그날 이후로 산타를 믿지 않았다.


당시에 산타가 없는 것도 충격적으로 다가왔고 시간이 지나고 엄마가 내 양말에 작은 무언가라고 넣어주지 않은 게 서운했다. 오백 원짜리 동전이라도 넣어주실 순 없었을까! 사실 큰 선물 아니고 작은 크리스마스 카드였어도 좋았을 텐데.


​​​​​


오늘 남편에게 텅 빈 양말 한 짝 이야기를 해주니


“당신이 텅 빈 양말을 보고 어떤 표정 지었을지 상상이 되네. 아유 안쓰러워라” 내 남편은 아주 사소한 거에도 부인을 너무 안쓰러운 눈으로 바라본다.



뭐 그렇다고 나쁘진 않고!



산타는 다원이 마음속에서 항상, 언제나 함께할게!


 남편의 아이디어로 이번 크리스마스엔 우리 가족 양말 한 짝씩 벽에 걸어  예정이다. 나에게 양말에 어떤 선물이 들어있으면 좋겠냐고 묻는 남편.

​​


나는 어떤 게 들어있어도 좋을  같다. ​​​


근데 작은 양말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선물이 뭐가 있지? 반짝반짝 빛나는 거면 더 좋고 크크








매거진의 이전글 부부의 달콤한 달고나 키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