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예감, 비즈니스 모임 부활
2년 가까이 이어진 코로나로 다양한 사회적 모임이 중단되어왔다. 이제 ‘위드 코로나’ 혹은 ‘엔데믹’ 기대감 속에 비즈니스맨들은 조찬 모임을 통해 다시금 비즈니스 모임을 이어가려 하고, 특급호텔가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 조식 메뉴를 선보인다. 호텔 레스토랑만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구성한 메뉴를 비롯해 이국적인 느낌을 가득 담아 현지 스타일로 선보이는 메뉴와 한식, 양식, 중식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해 맛볼 수 있는 조식 메뉴까지 참석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2층에 위치한 최고급 일식당 ‘타마유라(Tamayura)’에서는 엄선된 최고급 제철 식재료로만 구성된 타마유라의 정통 일식 조찬 메뉴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전복 오젠’에는 엄선된 완도산 전복 3마리를 타마유라의 오리지널 스타일로 각각 조리해 넣은 전복죽으로 제공되며, ‘아나고(붕장어) 오젠’은 남해 산지 직송으로 공수한 붕장어를 타마유라만의 특제 간장 소스로 부드럽게 익혔으며, 재피향이 도드라지게 지은 솥밥을 아나고 소스로 양념해 만든 덮밥 형식의 조찬 메뉴이다. 마지막으로 ‘우니(성게알) 오젠’은 샤프란(꽃수술로 만든 향신료)을 넣고 지은 밥 위에 성게알과 유바(콩물을 끓여서 식힌 후 생기는 막을 걸러내 말린 것), 아스파라거스를 올리고 가츠오부시 다시의 앙소스를 부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또 하나의 특별 메뉴이다. 이 밖에도 각각의 조찬 메뉴에는 교쿠(계란 카스테라), 광어 미소구이, 깨두부 총 등 9가지로 채워진 일본요리 특유의 전채 요리와 미소시루(일본식 된장국)가 함께 제공되며, 전복 오젠에 한해서는 자연산 홍새우로 만든 맑은 국물요리가 제공된다. ‘전복 오젠’은 9만 5천원, ‘아나고 오젠’은 9만원, ‘우니 오젠’은 9만원으로 세금 및 봉사료가 포함된 금액이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한 아시안 라이브는 지난 3월부터 조찬 특선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아시안 라이브는 17개의 별실을 보유하고 있어 프라이빗한 조찬 모임이나 뷔페보다 여유로운 아침을 선호하는 호캉스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한우 사골 우거지탕, 계절 생선 구이 등으로 구성된 '한식 조찬 특선'과 소고기 데리야키, 일본식 해물 된장국으로 구성된 '일식 조찬 특선'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로 이틀 전 2인 이상 사전 예약 시에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인 6만5천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포함)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의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 ‘팔레드 신’에서는 마치 홍콩 여행을 온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홍콩 현지의 무드를 담은 조식 ‘글래머러스 브렉퍼스트 인 홍콩(Glamorous Breakfast in Hong Kong)’을 선보이고 있다.
‘팔레드 신 반상 조식’은 홍콩식 토마토 완탕면을 메인으로 연유 버터 브레드, 조식 메뉴에 빠질 수 없는 마카로니 스크럼블드에그 & 수제 소시지와 오이샐러드, 제철채소 볶음, 올리브 절임과 물만두, 그리고 이와 곁들일 밀크티와 제철 과일까지 구성돼 취향에 맞게 동서양의 메뉴를 모두 맛 볼 수 있다. 별도로 마련된 사이드 푸드 스테이션에서는 갓 구운 크로와상과 잼&버터를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제철 샐러드, 시리얼과 그래놀라, 주스와 티, 커피 등을 제공하여 풍성한 조식 한끼를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은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일식당 ‘스시조’에서 품격 있는 일식 조찬을 즐길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브랙퍼스트 앳 스시조(Exclusive Breakfast at Sushi Cho)’ 패키지를 2022년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도심 속 안락한 휴식을 보장하는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의 1박 투숙과 함께 스시조에서의 전복죽 조찬(2인) 이용권을 제공하여 고층에서 도심 풍경을 조망하며 품격 있는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스시조 전복죽 조찬’은 완도산 전복의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전복죽을 메인으로 하여 기력을 회복하고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계란 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메로 된장 구이, 차돌박이 샐러드, 수제 두부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기본 찬과 장국이 포함된다. 스시조 조찬은 주중(월~금) 오전 7시~10시(라스트 오더: 9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사전 예약 필수). 이와 함께 바삭하고 부드러운 팥소가 어우러진 풍미가 일품인 ‘스시조 모나카(5개입)’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36만원부터(세금 별도)이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포차’에서 제주 딱새우와 푸른콩 된장국, 게우밥 등 제주식 한식 등 ‘프리미엄 조식’을 선보인다. ‘포차’ 프리미엄 조식은 총 2종으로, 한식 조식 세트, 아메리칸 조식 세트로 구성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다. ‘한식 조식 세트’는 전복 내장소스와 데친 전복을 넣은 게우밥, 제주 딱새우와 푸른콩 된장국(또는 매운 소고기 해장국), 제주 흑돼지 제육볶음(또는 오늘의 생선구이)이 다양한 반찬과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웨스턴 조식 세트’는 프렌치 토스트, 초콜릿 펜케이크, 프라이드 현무암 키친 등이 포함된 메인 메뉴 중 1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7가지 사이드 메뉴 중 3가지 선택(꿀에 절인 햄, 베이컨, 소세지, 해시브라운, 베이크드 빈즈, 구운 토마토, 화이트 토스트)이 가능해 나만의 취향을 담은 조식을 완성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