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호텔 꿀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호텔업계,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봇물

호텔 내 다채로운 서비스는 물론 선물까지 포함된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호텔이라는 공간에서는 여러 이벤트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계절별로 특정 기념일 별로 레스토랑 또는 객실까지 포함한 프로모션과 패키지가 매달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객실 패키지의 경우 호텔 브랜드와 어울리는 타 업계의 브랜드와 협업해 라이프스타일이나 뷰티 제품 등을 혜택에 포함해 럭셔리한 호캉스 뿐만 아니라 집에 그 여운을 가져갈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다. 특정 브랜드나 아예 다른 분야의 사업과 손잡고 투숙이나 다이닝 경험 외에 또 다른 경험을 전하는 호텔들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소개한다. 


풍성한 혜택과 선물에 나눔의 기쁨까지 더한 착한 콜라보레이션

사진제공=포시즌스 호텔


ESG경영을 강화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와 ‘지속가능성’을 모티브로 커피를 포함한 호텔의 식재료가 재배되는 소중한 환경에 대한 헌신을 담은 협업 프로모션을 오는 1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스프레소의 ‘숲이 전하는 선물(Gifts of the Forest)’라는 의미가 담긴 한정판 커피 캡슐을 활용한 것으로, 해당 커피 캡슐을 베이스로 만든 다채로운 디저트와 칵테일, 그리고 한정판 객실 패키지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 상품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네이버 해피빈 통해 기부되어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호텔 내 캡슐 수거함을 비치해 재활용을 독려하며, 명함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 및 다이닝 경험, 최신 네스프레소 머신, 캡슐 등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먼저, 100실 한정으로 선보이는 <숲의 선물 객실 패키지>는, 패키지 이용 고객 모두에게는 ▲네스프레소와 콜롬비아 패션 디자이너 요한나 오르티즈(Johanna Ortiz)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실크 스카프와 재활 용지로 만든 노트, 그리고 커피 3종으로 구성된 기프트 세트가 선물로 제공되며, ▲웰컴 어매니티로 포시즌스 호텔 서울과 네스프레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디저트 1종이 객실로 서비스된다.  또한, ▲호텔의 클럽 객실에서의 여유로운 하룻밤을 비롯해 ▲조식부터 저녁 칵테일 아워까지 다양한 식음서비스가 제공되는 이그제큐티브 클럽라운지 2인 이용, ▲11만원 상당의 한국식 사우나 2인 이용 등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660,000원(세금 별도)부터.  


사진제공=레스케이프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하이엔드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협업하여 지구 환경을 지키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서스테이너블 저니(Sustainable Journeys)’ 패키지를 2022년 4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페인 ‘조선 그린웨이’로 레스케이프에서 선보이는 ‘서스테이너블 저니’ 패키지는 레스케이프만의 프렌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레스케이프의 전 객실 침구류의 린넨을 업사이클링한 굿즈 2개 제공 혜택을 포함했다. 객실은 타입별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그랜드 디럭스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팔레드 신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사천식 라즈지 치킨과 조선호텔앤리조트 시그니처 맥주인 아크 제이라거(ARK J Lager) 2병이 포함된 ‘J 딜라이트 세트 메뉴’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역시 ‘ESG 경영’에 동참하고자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미국 명품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함께 ‘Go Green 2022!‘ 패키지를 2022년 1월 1일부터 선보인다. 전 세계는 2022년도에도 계속되는 트렌드인ESG 경영을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안전과 친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공정한 거래 관계와 환경친화적 운영을 요구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노력할 전망이다. 

이러한 환경운동에 적극적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Go Green 2022’패키지를 기획했다. 객실 1박과,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 1개를 지참할 경우, 2022년 11월 30일까지 커피 무료 혜택, 조식 2인을 제공한다. 구성됐다. 혜택이 풍성한 만큼 이번 패키지는 1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나를 위한 선물이 포함된…… 패션뷰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사진제공=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추운 겨울 탁 트인 통창으로 한강과 도심 뷰를 감상하며 거실과 침실로 각각 분류된 공간에서 따뜻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코지 모먼트 위드 델라라나(Cozy Moment with Della Lana)’ 패키지를 준비했다.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자체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델라라나(Della Lana)’와의 협업을 통해 ‘100% 캐시미어 머플러 & 장갑(80만원 상당)’이 특별 선물로 제공되며, 호텔 7층에 위치한 모보 바 (MOBO Bar)에서 탑 믹솔로지스트가 직접 제조한 시그니처 칵테일 2잔과 파티세리(Patisserie)의 스노우볼 쿠키 1세트가 함께 준비되어 더욱 특별한 겨울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47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겨울철 포근한 객실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나만의 재충전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스위트 인 럭셔리’ 패키지를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스위트 인 럭셔리‘ 패키지는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줄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사봉(Sabon)과 협업하여 바디스크럽, 바디오일과 바디밀크 세트를 환영 선물로 준비했다. 또한, 패키지는 파노라믹한 서울 도심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스위트 객실과 와인 1병, 클럽 라운지 혜택 (조식 뷔페, 이브닝 칵테일, 무료 사우나 서비스 포함), 그리고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0원 상당의 식음료 크레딧이 포함되어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낭만 즐기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제안하는 ‘스테이 & 릴리프’(Stay & Relief) 패키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클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포레덤’과 함께한다. ‘포레덤’은 ‘자연에서 느끼는 편안함을 지친 피부에 전달한다’는 슬로건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을 추구하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다. 

2월 13일까지 투숙 가능한 ‘스테이 & 릴리프’ 패키지는 센트럴파크와 송도국제도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조망하는 클럽 객실 1박, 피스트 레스토랑 2인 조식, 깊은 숙면을 도와줄 호텔 시그니쳐 수면 안대, 레이트 체크아웃, 실내수영장 입장, 포레덤’의 안심 저자극 라인인 ‘더마 릴리프’ 본품 4종 세트가 제공된다. 12만원 상당의 ‘포레덤’ 코스메틱 4종 세트는 비건 인증을 받은 ‘더마 릴리프’ 선크림, 보습 크림, 클렌징 젤, 마이크로 클렌징 휩이 본품으로 구성된다. 쉐라톤 클럽 라운지 입장 혜택도 포함된다. 본 패키지는 메리어트 본보이 앱, 유선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5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예약 가능하다.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 키즈 연계 콜라보레이션 

사진제공=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사랑하는 아이와 객실에서 애프터눈티를 즐기고 공주의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린세스 미미(Princess Mimi)’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레지던스 디럭스 객실에 여자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미미월드’와 콜라보레이션하여 공주풍의 컨셉룸을 새롭게 런칭한 것으로, ▲미미월드 컨셉룸 1박 ▲조식 2인 ▲쁘띠 애프터눈티 인룸 다이닝 ▲미미월드 웰컴 키트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쁘띠 애프터눈 티는 생딸기, 딸기 초코 밀푀유, 딸기 슈, 딸기 쇼트 케이크, 햄 치즈 샌드위치, 사랑스러운 딸기와 토끼 마카롱 등이 준비되며 키즈 음료와 어른들을 위한 아메리카노가 함께 제공되어 객실 내에서 우리 아이와 달콤한 오후를 만끽할 수 있다. 웰컴 키트는 미미월드에서 제작한 프린세스 미미 달력, 스탬프북(포토카드), 선팩트, 마스크팩 등이 증정되며 시즌에 따라 상품이 변경될 예정이다. 한편, 컨셉룸은 여아들이 분홍색을 메인 컬러로 파우더, 베드 룸, 샤워룸 존이 각각 구성되어 체크인 시점부터 우리 아이가 공주의 하루를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는 오는 6월 30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35만 원(세금 별도)부터


더 플라자는 미국 토이 브랜드로 유명한 ‘스탠리(STANLEY) 주니어’와 협업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스탠리 주니어’ 상품으로 꾸며진 키즈 라운지에서 가드닝과 장비 조립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세븐스퀘어’ 조식 3인과 웰컴기프트가 제공되며 시간대별 입장 제한 및 1일 2회 방역을 통해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기간은 3월 31일까지며 가격은 25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퍼시스 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에디키즈(Eddi Kids)’ 패밀리룸을 선보이고, 3인 조식과 키즈풀을 갖춘 수용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다. 주중 이용 고객에 한해 미술 체험 키트 ‘시시소소 플레이키트’를 선착순 증정하며 가격은 33만 원부터다.

향수와 딸기의 만남! 향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사진제공=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는 바비(Barbie®) 인형으로 유명한 마텔사와 함께 더 라운지의 시그니처 프로모션인 딸기 디저트 뷔페 ‘살롱 드 딸기’를 매년 독보적인 컬래버레이션과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이며 벌써 시즌7째를 맞이하고 있다. 감각적인 데커레이션과 여성 고객들의 취향저격 바비와 함께 겨울 제철 최상 품질의 설향 딸기를 활영한 다채로운 디저트와 세이보리 메뉴, 핫푸드, 음료, 커피, 프리미엄 티까지 프리미엄 딸기 뷔페를 2022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아난티 힐튼 부산(Ananti Hilton Busan)의  딸기 디저트 뷔페 ‘크레이지 인 핑크 (Crazy in Pink)’가 1월15일(토) 한층 더 럭셔리하게 마련되어 선보인다.  호텔 최상층 맥퀸즈 라운지(McQueen’s Lounge)에서 진행되는 ‘크레이지 인 핑크’는 신선한 제철 딸기를 주재료로 파티쉐가 직접 만든 여러 종류의 달콤한 디저트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다이아몬즈 포에버(Diamonds are Forever)’라는 새로운 테마가 추가되어 주얼리를 형상화한 디저트들이 함께 마련되며, 특히 럭셔리 내츄럴 퍼퓸 브랜드인 ‘쇼파드 퍼퓸(Chopard Parfum)’과 콜라보로 진행해 여성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쇼파드 퍼퓸 중에도, 쥬얼리인 해피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밝은 에너지와 긍정의 힘을 담은 ‘해피 쇼파드’의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레몬 돌치’, ‘펠리시아 로즈’, ‘비가라디아’ 등 총 3종류의 제품 샘플을 파우치에 담아 증정한다. 단, 현장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남긴 고객에 한해 증정한다. 

사진제공=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은 상큼한 딸기 디저트와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이 디자인한 모스키노 토이2 버블검 향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베리 나이스 투 미츄’ 애프터눈 티 세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본 프로모션은 12가지의 딸기 디저트가 3단 트레이로 준비되며, 이외에도 딸기 크루아상 샌드위치와 딸기 크림 치즈 에그롤을 세이보이로 구성했다. 여기에 5가지의 딸기 음료 중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모스키노 토이2 버블검 미니어처 향수를 선물로 제공하며, 다른 모스키노 토이2 향들도 만나 볼 수 있도록 바이알3종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2년 4월 10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로비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콘서트' 테마로 상품 선보인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