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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igplus20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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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싸이월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블로그가 장안에 화제다.

인터넷을 하는 사람 열명중 네명은 자신의 미니홈피인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자신의 일기나 사진등을 자연스럽게 인터넷상에 올려 나를 아는 지인들이나 전혀 모르는 이와 자연스럽게 자신의 일상에 관해 대화하는 공간인 미니홈피다.

새로운 세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미니홈피 단순한 개인 미니홈피뿐 아니라 이미 홈피가 있는 기업들도 미니홈피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중이다.

 미니 홈피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과 눈높이를 같이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아무런 저항감없이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스스로 제품의 사용 소감이나 기업에 대해 느낀 점을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쉽게 인터넷상에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는 기업의 기성적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가 매우 크다 할 수 있다.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개설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젊은 세대에게는 동질감을 형성하게 된다.

필자도 싸이월드에 미니 홈피가 있다.

마케팅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과 싸이질도 하고 숙제도 싸이월드로 제출하고 여러 정보들도 싸이로 이야기한다.

학생들 한 사람 한사람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그들의 꿈과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보다더 활기찬 수업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기업 측면에서 싸이에 미니 홈피가 있으면 수많은 일촌들을 만들 수 있고 그들이 기업의 브랜드에 좋은 가족이 될 수 있다.

특히 농축산물의 경우 농업이라 좀 진부한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가 클 것이다.

고객들로부터 자기 제품의 사용 후기를 직접 들을 수도 있고 고객이 제품이나 기업의 궁금한 점도 서로의 대화창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관계형성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농축산물의 경우 최대의 문제점은 브랜드는 있는데 고객이 그 브랜드에 대한 체험이 없다는 점이다.

이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늘 고객곁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인터넷이 선사한 또하나의 새로운 세계, 미니홈피 여기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숨어 있다.

값싸고 보다 친근하게 고객곁으로 다가설 수 있는 마케팅 수단중에 하나가 인터넷이라는 것은 다 알 것이다. 그래서 다들 회사 홈피 하나씩 만들어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찾아오는 사람이 없더라. 

그럼 고객을 찾아가자.

고객은 지금 싸이월드에서 싸이질하고 논다.

고객과 같이 놀자.

고객과 어깨동무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놀자.

그게 마케팅의 시작이다.

필자의 싸이 월드 주소는  사람찾기에서  

kitigi@freechal.com


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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