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쓰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onik Mar 22. 2020

읽기 전에 쓰는 서평 1

다크호스 (토드 로즈 저)의 책을 구입했다.

<다크호스: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 책을 구입했다.

최근 토드 로즈 작가의 <평균의 종말>을 읽고 크게 영감을 받았기 때문에 작가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은 "열정, 목표, 성취감으로 충만한 삶으로 안내할 길잡이! "으로 책을 소개한다.

다크호스 , 토드 로즈 저


내가 이 책을 고른 이유는 2가지이다.

첫 번째는 <작가>이고 두 번째는 <기대감>이다.


책을 고르는 것에 특별한 기준은 없다. 그러나 책을 조금이라도 읽어보고 구입한다.

내가 궁금한 내용이 있는 것인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인지에 대한 생각으로 훑어본다.

그리고 맘에 드는 책이면 구입해서 밑줄을 그어가며 읽는다.


그러나 이 책은 읽어보지 않고 구입했다. 위에 나열한 2가지 이유 때문에.

토드 로즈 작가의 책 <평균의 종말>이라는 책을 읽고 굉장한 충격을 받았다. 알고 있던 지식과 상식을 전환하는 시야를 만들어 주었고 잘못된 점을 잘못된 것이라고 말해주는 내용이라 생각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 그래서 작가를 믿고 구입할 수 있었다. 평균의 시대에서 살고 있는 우리에게 '개개인성'의 특징을 알려주었고 잘못된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걸 알려준 책이다. 특히 '개개인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실험을 흥미롭게 쓴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또한, 이 책을 고른 이유는 <기대감>이다. 이 책의 내용은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듯하다. 사람마다 성공의 정의가 다르겠지만 어쨌든 살고 있는 인생을 만족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혹시 또 내가 가진 상식과 지식이 틀렸다 라고 말해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이 만들어졌다. 그래서 이 책을 구입했다.



이 책에서 얻고 싶은 것은 <다른 시각>이다. 누가 성공했고 이렇게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은 것이 아니다. 각자 살고 있는 세상을 같이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다른 시각을 제시하는 것에 크게 매력을 느낀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과 상식들이 틀렸거나 아님 다르거나 한 사실을 알려주는 책 내용을 알고 싶을 뿐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읽기 전에 서평을 쓰고 싶었다. 책을 읽은 이후 내용에 대한 리뷰와 서평을 작성하는 것에 능력이 좋지 않아서 책을 읽기 전에 현재 가진 생각을 써보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문제집 뒤편에 있는 정답처럼 정답을 알려주는 것보다 

다양한 해설과 근거로 답은 네가 찾아봐! 하는 문제집 같은 내용이 있었으면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을 좋아한다는 의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