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 뜻대로 하루를 산다는 것

당신에게 하루는 어떤 의미입니까? 당신은 지금 어떤 의미를 가지고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까?

나에게 하루는 매일의 시작이고 매일의 끝입니다.

늘 하루가 새롭습니다. 어제와 오늘은 하나도 같은 것이 없습니다. 하루가 새롭고 매순간이 새롭습니다.

보험을 시작할 때도 새로웠고 다시 치과를 시작할 때 또 새로웠습니다. 새로운 세미나를 들을 때마다 대학원을 들어가 공부를 시작할 때도 집에서 아내를 만날 때도 아이를 대할 때도 나도 매일 새롭고 내 주변도 어제의 그 사람도 그 환경도 아닙니다. 모두가 새롭습니다.

새로운 시작은 늘 두렵고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는 새로운 시작을 좋아하고 즐깁니다.

이 순간 또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뜻이요 그리고 주위의 참여입니다.

나는 깨닫습니다. 내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하는데 있어서 나의 뜻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내 인생에서 내가 세운 뜻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참여를 유도하고 내 뜻에 동참시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습니다.

내 뜻을 세우고 많은 사람들이 내 주변에 있기에 내가 가는 길이 가능합니다. 하나님이 내게 허락하신 길 내가 세운 뜻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나의 사람들

오늘 또 하루를 다시 시작합니다. 

첫째, 오늘은 새로운 하루입니다.

둘째, 나는 매일 하나님이 세우신 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살아갑니다.

셋째, 나는 매일 새로운 나고 어제보다 나아진 나 입니다.

넷째, 내가 대하는 모든 사람도 어제의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도 당신의 삶을 매일 새로 시작해 보십시오. 어제보다 나은 오늘. 그리고 새로워진 사람들, 당신의 뜻을 이루어 주기 위해 당신 곁에 찾아온 사람들.

당신이 바라는 삶은 당신의 뜻대로 모두 이루어집니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한 의사가 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