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업을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디피니트입니다.
오늘은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기업들이 비밀스럽게 실천하고 있는
'직원 경험 관리'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근 기업 HR, IT 등 여러부서의 담당자분들은
직원 경험을 끌어올리는 방법에 고민이 많으신데요.
왜 직원경험 향상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지,
그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늘의 목차에요.
직원 경험이란, 직원이 기업에 입사한 순간부터 퇴사할 때까지 겪는 모든 경험을 의미합니다.
이 경험은 단순한 과정이 아니라,
직원이 조직에서 일하며 느끼는 감정과 회사에 인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직원 경험의 구체적인 요소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기업 운영에서 직원 경험이 뜨거운 키워드로 떠오른 이유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과거에는 직원 몰입이 주된 초점이었습니다.
직원몰입이란?
조직과 업무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말합니다.
다시말해, 과거에는 조직과 주어진 업무에 많은 헌신을 요구하는 문화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기업 임원들은 고객 만족도가 직원이 회사에 갖는 경험에
크게 좌우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조직에 대한 헌신을 강요만하는 것이 아닌
직원들의 경험을 향상시켜 스스로 성과를 내고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죠.
직원경험이란?
직원이 기업에서 입사부터 퇴사까지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상호작용, 사건, 경험, 감정 등을 이야기합니다.
직원 경험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긍정적인 직원 경험이 생산성과 성과 향상으로 이어지고,
결과적으로 회사의 브랜드 평판을 높여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직원 경험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럼 직원경험을 구성하는 환경적인 요인들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바로 아래 3가지가 있습니다.
문화적 환경 / 기술적 환경 / 물리적 환경
기업의 HR, 조직문화, IT 담당자분들은
세 가지 주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AI 기술을 도입하여 직원들의 업무 경험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불필요한 업무를 자동화하고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기술적 환경을 세팅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직원경험을 향상시키는
직원경험 관리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중에서 최근 가장 트렌드가 되고 있는 것은
AI 챗봇 기술의 활용으로 직원들의 업무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특히,
지식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지원 챗봇을 도입해 직원들을 돕는
기술적 환경 구축이 트렌드입니다.
AI 챗봇과 데이터 통합 기술은 직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혁신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들은 직원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여,
업무 만족도와 생산성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저희 디피니트에서도 엑시라는 직원경험을 개선하는
챗봇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로 내부 문의 자동화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직원들은 복잡한 사내 규정이나 찾기 어려운 문서를 챗봇을 통해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어렵고 복잡한 업무를 시니어 직원이 옆에서
도와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직원경험 향상을 위해 챗봇을 기술적 환경 세팅에
디피니트의 엑시를 도입해보시면 어떨까요?
직원경험 향상과 관련된 명언으로
마무리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디피니트의 직원경험 향상 챗봇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에 접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