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화정 Feb 16. 2016

여행의 의미

노르웨이 로포텐에 가면 오로라를 볼 수 있을까

내가 모르고 있던 나의 모습을 발견할 때가 있다. 새로 만난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조금씩 알아갈 때가 그렇다.

상대방이 가진 좋은 성품 덕분에 나도 조금씩 닮아가는 모습을 발견할 때 말할 수 없이 고맙고 기쁘다.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안의 열정을 이끌어내주고, 잘한다 박수쳐 주고 격려해 준 덕분에 내 역량을 뛰어넘는 성과가 나올 때 감격스럽다.


때로는 책 속에 펼쳐지는 세상 속으로 여행하면서 나는 내 안의 가장 나다운 모습을 만나기도 한다.

약하고 상처투성이인 모습,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러운 모습,

꿈꾸고 열망하는 모습,

열등감과 질투심에 찌든 모습,

연민에 휩싸여 눈물짓는 모습,

욕심과 자만에 일그러진 모습,

감동하고 사랑에 빠진 모습....


여행의 진정한 의미는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을 경이로운 눈으로 바라보는 것,

내가 놓치고 사는 소중하고 가치있는 것들을 되찾는 것,

내가 진짜로 원하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이 아닐까.

이번 유럽 여행이 내게 준 선물은

간절하게 기다리고 꿈꿔왔던 여행이 이미 시작되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아름다운 여행을 하고 있음을 깨닫게 해준 것이다.

하루 하루 여행자로 살아가는 삶...

오늘도 기대된다.


지인의 사진첩 속에서 발견한 놀라운 사진-책이 안내하는 새로운 세상



작가의 이전글 간절함이 깊은 만큼 의미도 깊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