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샘 Oct 30. 2020

배아가 이렇게 예쁘다니

예쁜 배아와 마주하다

난자가 정자와 잘 만났을까? 배아가 잘 되었을까? 배아 이식 날이다. 두근대는 마음으로 병원에 갔다. 남편도 연가를 내고 같이 와 주었다. 난자 채취 시간을 기다리며 병원 이곳저곳을 둘러보았다. 역시, 마음에 여유가 있으니 주변 환경이 보이기 시작했다. 난자 사진 촬영을 원하면 간호사분께 부탁하라고 하셨다. 핸드폰 배터리가 많지 않아 급하게 가져온 충전기로 핸드폰을 충전했다.


드디어, 내 순서가 되었다. 충전하던 핸드폰을 얼른 뽑고 간호사분께 촬영을 부탁드렸다. 이식하는 곳에 갔더니, 원장님께서 네 개 중 두 개가 수정되어 배아가 되었다고 하셨다. 냉동은 나오지 않았지만, 두 개의 배아가 나와서 얼마나 감사한지. 게다가 배아가 최상급, 상급 배아라고 하셔서 너무 기뻤다.


배아 이식 전에 배아 사진을 봤는데, 동글동글, 반짝반짝 너무 예뻤다. 생명은 참으로 신비롭고, 이런 배아가 나에게 와 줘서 너무 고마웠다. 배아도 이렇게 경이로운데, 아기를 안는 엄마의 심정은 얼마나 감격스러울까? 고마워, 배아야. 이렇게 잘 찾아와 줘서. 배아를 볼 수 있는 것은 시험관 시술을 하는 여성들의 특권이다. 뭐, 특권이랄 것도 없지만.


 배아 이식은 5분 정도 걸린 것 같다. 원장님께서 착상이 잘 되라고 배아 글루 처리도 해 주셨다. 지난번에 배아 이식도 못 해본 내겐, 기적과 같은, 선물과 같은 배아이다. 배아가 잘 착상되길, 쑥쑥 잘 주길 바라본다. 두 배아가 다 잘 착상되면 나 쌍둥이 엄마 되는 거네!!!


프로게스테론 배 주사를 맞았는데, 맞고 나서 많이 얼얼했다. 하루 종일 배 근육이 아팠다. 배 주사 중에서 제일 아팠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주사를 3일마다 맞아야 한다. 아기를 위해서라면 이 정도는 뭐! 프로게스테론 수치를 잘 유지해서 자궁벽이 튼튼해지면 감사할 따름이다.


오후 2시까지 누워있으라고 했다. 배아 이식 후 30분 정도 지나서 화장실 다녀와도 된다고 했는데, 난 최대한 더 누워있다가 2시가 가까워져서 화장실에 갔다. 병원에서 준 간식을 맛있게 먹고, 남편과 점심을 먹으러 갔다. 배아들에게 영양이 가길 바라며. 한우를 먹으며 몸보신을 했다. 쌍둥이 엄마, 기대된다(그러나 시험관 2차 시술은 착상이 되지 않아 종료되었다).


이전 07화 눈물을 닦아주던 간호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