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요원 Sep 12. 2020

저항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시즌1~4


범죄집단, 은행강도들의 이야기일 뿐인데, 이상하게 그들을 응원하게 된다. 권력과 기득권에 대한 저항을 주제로 하고 있기에 그런것 같다. 무엇보다도 그들의 치밀한 계획과 그 실행되는 모습들이 보는이로 하여금 통쾌함을 주는 것 같다. 벌써부터 파트 5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벨라차오(안녕 내사랑)이라는 주제가가 흥겨워 나의 플레이 리스트에 담았다.


내가 반한 대사들


시간은 멈추지 않아, 거꾸로 가는 일은 더더욱 없지_파트 1, 5화


우리가 과거에 한 선택은 필연적으로 우리를 미래로 데려간다._파트 1, 6화


소문은 불확실성과 불안을 불러온다._파트 1, 8화



하지만 행동이 변하려면 감정적 요인이 훨씬커요_파트 2, 4화



인생이란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목적없이 살면 헛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결심한다. 나는 내 문제에 맞선다_파트 3, 1화


영화 주인공이라도 된 줄 아세요? ... 영화는 끝나기 마련이고, 해피엔드란 보장도 없어요_파트3  4화


이런 일을 하면 엄청난 결과가 따를 거야. 교훈이 있다. 공짜는 없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에는 결과가 따른다._파트 3, 5화


유일한 진실은 현실이야_파트3, 5화


진정한 혼돈은 말이야 고요하기 마련이지_파트4, 3화


보통은 안 보이는게 보이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 안보이는 것들은 우리 삶에 보기보다 훨씬 큰 영향을 끼친다. ... 안 보이는 건 우릴 가장 옥죄기도 한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걸 찾지만 때로는 보이지 않는 것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단 걸 잊는다._파트4, 4화

작가의 이전글 일상으로의 회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