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요원 Sep 26. 2022

현재를 견뎌 낼 힘​

[ebook] 안녕 소중한 사람


나는 무엇을 배웠고, 이뤄냈으며 어떻게 어른이 된 것일까? 책을 읽다가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다. 책 속 한 구절처럼 무늬만 어른이 되어 버린 것 같았다. 아픔을 겪어 내고 있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내일의 행복이 아닌, 현재를 견뎌 낼 힘이라는 말, 아픔을 견디고 있는,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저자가 건네는 말, 변화의 물결은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고,.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그 말 한마디가 가슴에 와 닿았다. 가끔 우울하고 마음이 슬플 때 꺼내 읽으면 위로가 될 수 있는 좋을 책이다.


* 내가 반한 글귀들

-

이제는 알고 있습니다. 일어설 힘조차 없는 사람에게 일어서는 방법을 전해 주는 것만이 그 사람을 위하는 길이 아니라는 것을, 주저앉아 울고 싶은 사람에게 울지 않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만이 진정한 위로가 아니라는 것을, 아픔을 겪어 내고 있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내일의 행복이 아닌, 현재를 견뎌 낼 힘이라는 것을, 오늘을 온전히 살아낸 사람에게 내일의 희망이 있다는 것을 말이죠. 13/242


#ebook #독서 #에세이 #안녕 #소중한 #사람 #힐링 #위로 #희망 #마음 #위안 #이해 #응원 #용기 #자존감 #치유 #책 #도서 #추천 #좋은글



작가의 이전글 절박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