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불에서나온사람 Jun 17. 2022

아니 이게 왜 벌써 와?

[쉬어가는 글]

작년 겨울, 어느 일요일, 인천에 사시는 원화가님이 자신의 동네로 나를 초대해주셨다. 목장갑을 끼고 따끈따끈한 통굴 찜을 실컷 까 먹은 후, 배도 꺼트릴 겸 카페에 갔다. 한켠에 편지지와 우편함이 놓여있었다. 느린 편지를 부칠 수 있는 곳이었고, 나는 6개월 뒤의 나에게 편지를 보냈다. 뭐라고 썼냐면,


상을 받지 못하더라도 너무 낙담하지 마렴.
너는 충분히 많은 것을 배웠고,
더 귀한 것을 이미 얻었으니까.




그때는 지금쯤이면 벌~~~~써 완성하고, 이 영화의 성패가 이미 판가름 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난 아직도 완성을 못했다. 이번 달에 영화제 출품을 하냐 마냐 씨름을 하느라 부산에 갔다왔는데, 하필이면 그 날 이 편지가 서울 자취방에 도착해있었다. 차마 뜯어보지 못했다. 저따위 가소로운 편지를 썼지만 본심은 따로 있었기 때문이다.




유명한 영화제에 초청받고,
상을 왕창 탄 다음, 이 편지를 받자.
후후. 나란 녀석, 졸라 멋있는걸?




농락당한 기분이었다. 누군가 제발 자중하며 살라며 때를 맞춰놓은 것 같았다. 그렇지. 난 파란거인이었지. 파란거인을 항상 생각하자.






출품 준비로 바빠서 짧은 글로 제작기를 대신합니다. 다음에는 애니메이션 스탭 구하는 이야기에 대해서 써보려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용녀 배우 닮게 그려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