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더 강력한 인사이트로 돌아온 B2B 벤치마크 리포트 데이터
잘하는 팀의 마케팅-세일즈 팀은 어떻게 일할까?
남들보다 더 많이 성장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걸까?
도합 매출 9조, 평균 매출 증가액 500억. 매출 성장률이 2배 이상인 기업들만 추려내 늘 궁금했지만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잘하는’ B2B 기업들의 응답만을 담은 데이터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국내 B2B CRM 리캐치와 500만 회원을 보유한 리멤버와 손을 잡았는데요. 더욱 강력한 인사이트의 리포트북 국내 최초로 공개된 『B2B를 2배 더 파는 기업의 모든 것』벤치마크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성장률 상위 25% 기업들은 어떤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까?
121개 기업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한 마케팅 SaaS는 무엇일까?
2배 더 잘 파는 세일즈맨의 연봉은 얼마일까?
매출 성장 2배 이상인 기업의 비즈니스 팀이 가장 많이 관리하는 지표는 무엇일까?
세일즈 파이프라인 구축을 지원하는 리캐치답게, 데이터가 파이프라인 단계에 맞추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리드 확보 → 리드 육성 → 리드 전환 → 세일즈 미팅으로 이어지는 퍼널별로 리드 확보 채널/비즈니스 팀에서 활용하는 툴/세일즈 리드 타임 등 121개 기업의 응답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정리했습니다.
실무자라면 궁금할 수 밖에 없는, 마케터와 세일즈맨의 연봉 정보까지 담겨있습니다. 2배 더 많이 파는 기업의 팀들은 연봉 구간은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2022년 대비 2023년에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한 B2B 기업 총 121개사 응답 수집
그 중 매출 성장률이 상위 25%인 '고성장 기업'들의 데이터를 별도로 추출하여 분석
응답 기업의 평균 매출 성장률은 약 3배로, 194.6%, 상위 25%인 고성장 기업은 약 4배인 309.8%를 기록
타 리포트와 비교해 흥미로운 지점은 바로 응답기업의 특성입니다. '2배 더 파는 기업의 모든 것'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2022년 대비 2023년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한 B2B 기업들의 응답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지표를 보니 매출규모에 상관없이 성장한것도 눈에 띕니다. 산업분야의 경우 한국 특성상 제조, IT 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불경기임에도 성장하는 매출규모를 확인할 수 있고요.
현직자로서 체감이 많이 되었던 지점은 B2B에선 특히, 그리고 비교적 오래된 방식의 비중히 여전히 높다는 것입니다. 잘하는 기업들의 데이터를 모았음에도, 최근 나타난 온라인 마케팅 방식은 아직 전통적 영업 방식을 뒤따라오는 수준입니다.
- 오프라인 방식: 네트워크, 박람회, 웨비나, 세미나, 컨퍼런스 등
- 온라인 방식: 이메일/뉴스레터, 블로그 콘텐츠/SEO, 퍼포먼스 마케팅 등
다음엔 제조업과 전통적 영업방식을 중심으로 전개되던 국내 B2B 시장에서 어떠한 계기로 온라인 마케팅 세일즈가 진입하게 되었는지, B2B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선 아직 드문 B2B 시장의 데이터를 정리한『B2B를 2배 더 파는 기업의 모든 것』리포트북과 해외 세일즈 시장의 디지털 전환 선례를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겠습니다.
불경기 속에서도 어떻게 폭발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것인지,
국내 B2B 시장의 현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리포트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리포트북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남깁니다.
→『B2B를 2배 더 파는 기업의 모든 것』리포트북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