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 주얼리
사계절 중 새싹이 푸릇푸릇 피어나는 봄. 이 계절의 사람들은 밝고 생기 있고 사랑스러운 기운을 갖고 있다. 투명한 복숭아빛 피부, 반짝이는 눈동자, 밝고 흩날리는 머리카락은 봄의 계절에 속한 사람들을 상징하는 단어다.
봄 웜톤이라면 밝은 갈색의 눈동자와 머리카락, 과일처럼 부드러운 노란빛의 피부가 대표적인 특징이다. 호불호 없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상이 봄 웜톤에 많다고 한다. 그만큼 다양한 색상을 포괄할 수 있으며 사랑스럽게 잘 어울린다. 이 계절의 사람들에게는 봄바람처럼 따사로운 색상을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따스한 컬러로는 밝고 온화한 파스텔 톤으로 아이보리, 베이지 등도 고를 수 있다. 햇빛을 담은 옅은 오렌지나 그린도 봄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린다.
봄 웜톤의 여리고 부드러운 느낌을 담은 보석으로는 밝은 옐로우를 담은 색상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재즈를 연주하는 금관악기를 떠올리게 하는 황동의 색상과 관련이 있다. 옐로우 다이아몬드, 골드, 시트린이 추천된다. 금빛을 띠는 토파즈나 베이지와 아이보리를 우아하게 담은 진주도 생각할 수 있다.
- 로즈쿼츠
핑크 쿼츠나 하트 쿼츠라고도 불리는 로즈쿼츠는 여린 장밋빛을 띠고 있다. 연분홍의 젤리빈 같은 이 원석은 기원전에는 가족과 연인의 유대감을 상징했다고 전해진다. 이집트와 로마인들은 로즈쿼츠가 얼굴의 주름을 없애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고 생각했다. 중국이나 티베트에서도 신비스러운 돌로 여겨져 귀하게 다뤄졌다.
- 진주
진주는 사계절에 모두 어울리지만, 희고 밝은 진주라면 특히 봄에 잘 어울린다. 미색의 진주 귀걸이는 봄 메이크업과 잘 어울려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로즈핑크 목걸이와 진주 목걸이를 레이어드 한다면 봄의 분위기를 잘 나타낼 수 있다.
- 로도크로사이트
희귀하고 아름다운 로도크로사이트(Rhodocrosit)는 상큼한 체리 색상의 보석이다. 잉카 제국이 번성했던 아르헨티나와 중남미에서 주로 나오기에 ‘잉카 로즈’라고도 불린다. 딸기우유 바탕색에 흰색의 줄무늬 또는 그라데이션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착용한 사람의 인생이 봄날처럼 장밋빛이 될 수 있도록 각성하는 힘을 준다고 한다.
- 모르가나이트
순수한 베이비핑크 빛깔의 모르가나이트(Morganite)는 역사적으로 여성스러운 돌로 여겨져 왔다. ‘우아함’, ‘친절함’, ‘여성스러움’, ‘자비로움’ 등은 모르가나이트를 상징하는 말이라고 한다. 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배려와 헌신의 마음을 갖게 해 준다는 돌의 효능이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