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Cool

퍼스널 컬러 주얼리

by LEAN

여름 쿨톤은 차가운 바다를 연상케 한다. 청초하고 세련된 외모가 상징적이다. 흰 피부에 뺨에 핑크빛이 도는 피부, 회갈색이나 흑갈색의 눈동자 소유자라면 여름 쿨톤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머리카락 역시 그레이가 섞인 컬러가 어울려 시원하고 밝은 인상을 준다. 화이트 리넨이나 시폰을 매치하면 순수하고 부드러운 느낌도 준다.


맑은 하늘을 떠올리게 하는 여름 쿨톤은 시원한 블루 톤이 어울린다. 밝고 날아갈 듯한 파스텔 블루나 민트그린 등이 대체로 추천된다. 연회색과 소라색 등 흰색이 많이 섞인 쿨톤 컬러를 매치하면 맑고 깨끗한 분위기가 한층 살아난다. 다른 색상으로는 노란 기가 없는 라벤더나 연핑크의 꽃과 같은 색도 함께 언급된다.



주얼리를 고를 때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백금(플래티넘), 은, 스테인리스 스틸 등이 잘 어울린다. 반짝이고 시원한 느낌이 여름 쿨톤의 매력을 더욱 빛내준다. 노란 기가 없는 핑크골드나 보라색, 자주색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뿌연 빛을 담은 문스톤이나 오팔도 종종 언급된다.


- 탄자나이트

아프리카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산자락에서 처음 발견된 탄자나이트. 파란색과 보라색을 섞은 듯한 화려한 빛깔을 띠고 있다. 때로 사파이어보다 더 화려한 블루라는 평을 듣기도 한다. 비교적 낮은 경도를 갖고 있어서 취급하는데 예민함을 요구하지만, 보기만 해도 시원한 색상으로 주얼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 문스톤

달빛처럼 은은한 청백색을 머금은 문스톤은 다른 이름으로 월장석이라고도 한다. 인도의 전설에 따르면 문스톤은 달의 힘을 갖고 있어서, 만월일 때 이 돌을 입안에 넣는 이는 자신의 미래를 볼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다채로운 빛깔이 있지만 신비로운 유백색이 가장 대표적이며, 청색을 많이 띠면 고품질로 쳐주기도 한다.


- 락 크리스탈

차가운 수정 동굴을 떠올리게 하는 락 크리스탈은 백수정이라고도 불린다. 크리스탈의 크랙과 내포물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투명하고 깨끗한 백수정은 여름의 청량한 기운을 나타내기에 적합하다. 예로부터 강력한 치유의 힘을 가진 돌로 여겨져 사람들이 몸에 소중히 지니고 다녔다고 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Spring W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