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별연두 Apr 29. 2022

캘리그라피 원데이클래스 후기

-220426_일상이야기


지난 월요일, 어린이날 맞이 원데이 클래스를 열었습니다. '우리 아들/딸들에게 보내는 엽서액자를 만드는 수업'이었어요. 우리 아이와 마음을 주고 받을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캘리그라피 만한게 없다고 생각해요. 엄마가 또는 아빠가  위해 손수 만들어온 캘리엽서액자는 아이들에게 감동이지 않을까요? 손글씨도 적혀진 문구도요^^




이렇게 예시를 제시해드리기도, 원하시는 문구 디자인해드리도 했어요


원데이클래스는 처음이라 떨렸습니다. ‘어떤 분들이 오실까?’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하면서요. 장소는 스터디카페(제주시노형동시너지플레이스)로 골랐습니다. 소규모 클래스라 예쁜 카페에서 해도 좋겠지만, 카페는 때때마다 변수가 생길 수 있겠더라구요. 생각이상으로 스터디카페에는 다양한 마실거리와 간식들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 좋았어요. 심지어 삶은 달걀까지 있더라구요?! ~


시간이 되자 한 분 한 분 들어오셨어요. 인사 간단히 나누고 바로 시작! 먼저, 간단히 손푸는 시간을 한 시간 가량 가져보았어요. 선 하나도 열심히 한 땀 한 땀 집중해주시는 모습에 뭉클했어요. 개구쟁이같은 면을 갖고 계신 회원님도 계셔서 평소보다 하하호호 더 많이 웃을 수도 있었구요^^


열심히 연습하고 계시는 중 ㅎㅎ

그렇게 손풀기 한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고 본격적인 엽서 만들기가 시작되었어요. 스스로가 고른 문장으로 만들어나가는 엽서여서 그랬을까요? 제가 느끼기에 마음을 엽서에 새기는 그 느낌! (이게 진짜 손글씨 즉, 캘리그라피죠) 그 느낌이 저에게도 느껴지더라구요 !!


 그런  같아요. 집중해서 자신만의 손글씨를 써나가는 회원님들의 모습은 언제봐도 힐링.  시간 넉넉히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정말  그대로 화살처럼  지나가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정해진 시간보다 30분정도  추가되기도 했어요. 그래서  다음 클래스는 시간과 모집정원에 대해 조금  고민해보려구요.


수강생분들의 작품들

그렇게 완성된 작품들!!! 사실 캘리그라피를 처음 접하신 분들이   시간만에 저의 글씨를 똑같이 따라 쓰실  없어요. 하지만 원데이 클래스에서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니란  아시죠? 캘리그라피가 전하는 감동을 느껴보는 것이 정말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엄마가 아빠가 써준 글귀는 아이들에게 어떤 느낌으로 전해질까요?~ 저는 생각만해도 마음이 찡한... (갑자기  길로 새는  하지만 사춘기였을 때 아빠가 주신 손편지에 펑펑 었던 기억이 납니다.)


공교롭게도 신청하신 세 분 모두 2~3살어린 아가를 자녀로 두고 계셨어요. 어린 아가들 맡기고 나온다는게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 그래서 더욱 감사했답니다.




수강하신 분들의 후기




ps1. 경수점 온라인 캘리그라피 수업 오픈 D-3,

 오픈 기념으로   가격으로  달치 수업 준비했어요 

캘리그라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 클릭 클릭 !!!^^

https://excollectshop.com/all/?idx=287


ps2. 고아새 명상 가이드,

이번주는 다양한 감정  하나로 

불안' 이란 감정을 다스려보기 !!! ^^

https://youtu.be/pex03jGPwqM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너무 좋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