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홈즈 Jan 24. 2024

더 마인드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더 마인드  독서 감상문

1.가장 인상적인 문구

-간절히 원하는 사람이 무엇인지 알려면, 일단 간절히 원하지 않는 일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야 한다.

-처음에는 자신이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자신을 만든다- 영국의 시인 존 드라이든

-그렇다. 당신은 지금 성공하는 중이다

2.간단 소감

나에게는 최근 읽은 자기 계발서 중 가장 현실감이 있는 책이었다. 역행자라는 책이 베스트셀러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책이 더 내 마음에 와닿는다(절대 역행자를 디스 하자는 것은 아니다)

아마도 이 책에 있는 여러 사례들이 나에게 더 와닿았고 나를 다시 돌아보게 하는 요소여서 일 것이다. 책을 읽으며 20여 년 다녔던 첫 직장 시절이 떠올랐다. 그 당시 영업본부장을 하며 최우수조직으로 선정되었을 때 실행했던 많은 방법들이 이 책에 녹아 들어 있었다. 

'맞아! 한 때 나도 이 이론대로 행하며 성과를 냈었지'

책을 읽는 내내 이 생각이 맴돌았다.


저자 하와이대저택은 유튜브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알고리즘을 타고 들어온 소스를 통해 서너 편 정도 본 것 같다. '생각보다 젊은 사람'이라는 생각과 '호감가는 사람'이었다는 인상이 남는다. 책을 읽어보니 유튜브로 보았던 하와이대적택의 인상과 겹쳐지며 몰입감이 더 좋아졌다. 혹시 이 책을 읽을 계획이라면 유튜브 영상을 몇편 찾아보고 읽는다면 몰입감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이것도 뭐 순전히 내 개인적인인 생각이다. 

3. 추천 혹은 권유는?

책을 써 본 사람으로 서평이나 독서감상문 쓰는 것이 부담스럽긴 하다. 어떤 책이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방식과 느끼는 감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이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는 이유는 순전히 이 책을 읽고 하나쯤 실행하고픈 마음이 들어 나를 위한 행위로 이렇게 감상문을 남긴다. 이 책을 읽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정화수 100일 글짓기에 대한 확신과 반드시 꼭 완주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다. 혹시 책에 대한 자세한 서평이나 내용에 대해 알고 싶다면 검색하여 알아보시길 바라며, 개인적으로는 일단 다른 이들의 서평보다 본인이 직접 읽어보면 좋을 책 같다. 혹시 지금 수렁에 빠져 있거나, 동굴 속에 있거나, 매일매일이 그저 그렇다면 일독을 권한다. 생각보다 훨씬 후르륵 쉽게 읽흰다.


매거진의 이전글 국대를 위한 변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