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르 Nov 30. 2019

201911

2019년 11월의 마지막 주의 마지막 금요일이다.

문득 2019년의 11월 29일은 과거로 돌아가도, 미래로 가더라도 다시 오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니 지금 이 순간이 손 사이로 흘러내리는 모래처럼 느껴진다.

나에게 남은 인생이 몇 일 정도일까를 생각한다. 일 수로 환산해보고, 시간으로도 환산해보고, 초 단위로도 환산해보고 싶다.

만약 내가 죽게될 날을 미리 알 수 있다면, 나는 제일 먼저 D-day를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두고, 버킷리스트를 만들어서 리스트에 있는 TODO list에 빨간펜으로 줄을 쭉쭉 그어가며 살고 싶다.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며,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포기하지 않고 살고싶다. 하지만 나는 내가 죽게될 날에 대한 힌트가 전혀 없으므로, 이 순간의 행복을 쉽게 포기하며 산다.

죽음이 삶보다 우선일 수는 없다. 삶이 있어야 죽음이 있듯, 만남이 있어야 헤어짐이 있듯.

매거진의 이전글 심장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