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품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Nov 07. 2017

필립스 vs 브라운, 어떤 면도기가 좋은 걸까?

브라운5시리즈 5140 [리뷰]



현재 국내 전기 면도기 시장에서는 2개의 브랜드로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우성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필립스, 기성용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브라운.


이중에서도 필립스보다 브라운의 경우 제품의 질이 좋다는 평가가 더 많아 이번에 필자의 경우 브라운 전기 면도기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고자 한다.


브라운의 5시리즈는 9시리즈, 7시리즈 다음 시리즈다. 숫자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많은 기술력들이 들어가 있다는 얘기다. 하지먼 5시리즈는 가성비 대비 상당히 좋은 면도기다.


브라운 5시리즈 5140의 경우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구성품은 간단하다. 면도기, 충전기, 면도기 솔,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브라운 5시리즈 5140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건식, 습식이 다되고 있으며, 면도기 날을 위의 사진처럼 분리할 수 있어 면도기 이후 깨끗하게 솔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원 버튼 위에 있는 것을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면도기의 헤드가 얼굴에 맞게 이동을 하고, 밑으로 내려가 있으면 고정이 된다.


특히 목욕할 때 면도까지 한 꺼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면도를 할 수 있고, 깨끗하게 면도기를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필자의 경우 브라운 면도기를 쓰기 전에는 필립스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항상 필립스 면도기를 사용하면 면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고,조금씩 거뭇거뭇하게 남아있어 신경이 쓰였다.


그래서 항상 면도기를 하고 나서 추가적으로 일반 면도기로 한 번 더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반면 브라운 면도기는 달랐다.


위의 전 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한 번에 제대로 되는 게 상당히 좋았다. 심지어 면도를 한 이후에는 피부도 맨들맨들해져서 스킨,로션 등을 바를 때 상당히 촉감이 좋았다.



필립스의 경우 3중 헤드로 되어 있는 반면 브라운의 면도기의 경우 위의 사진처럼 헤드가 1개로만 구성되어 있다. 사실 소비자들이 볼 때에는 필립스 면도기가 더 최첨단 기기처럼 보일 수는 있겠지만, 기능적인 면은 브라운꺼가 확실히 더 좋았다.


위의 사진처럼 브라운 5시리즈 5140을 비롯해 브라운 면도기는 중간에 있는 칼날로 면도가 되고 있다. 그래서 면도할 부분을 저기에 가져다가 면도를 하면 된다.



면도기가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위의 사진처럼 자유자재로 헤드가 이동을 하기 때문에 턱선 쪽을 면도할 때 상당히 좋았고, 깔끔하게 면도가 잘됐다.


브라운 5시리즈 5140은 프리미엄 면도기로 오토센싱 테크놀리지가 현재 나의 수염 상태를 파악해서 면도를 하기 때문에 다른 면도기와는 달리 면도를 하고 나면 피부가 되게 부드럽게 느껴질 것이다.


실제로 필자의 여자친구의 경우에도 브라운 5시리즈 5140으로 면도를 하고 난 뒤에 턱을 만져보고는 엄청 부드럽다고 말하며 칭찬을 금치 못했을 정도로 상당히 면도가 잘되기 때문에 좋았다.


이처럼 필자의 경우에는 브라운 5시리즈 5140의 경우에는 필립스의 비해 확실히 장점이 많은 전기 면도기였다.


만약 전기 면도기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브라운의 5시리즈 5140을 추천하는 바이다.


글, 사진 구민승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펌프 슈프림의 매력,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