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토라 통독 100일

Day 11 창세기 19,20

by 호이 HOY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 자리로 이끌어 주심에 감사합니다.


성경 통독과 묵상을 통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돌아갈 수 있는 이 시간들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부디 저의 몸과 마음을 정결케 하여

오늘 들어야 할 말씀을 가슴으로 듣게 하시고

저의 앎을 삶으로 녹아 낼 수 있는

하루 선물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질문 올려드립니다!




1. “내게 남자를 가까이 아니한 두 딸이 있노라 청컨대 내가 그들을 너희에게로 이끌어내리니 너희 눈에 좋은 대로 그들에게 행하고 이 사람들은 내 집에 들어왔은즉 이 사람들에게는 아무 짓도 하지 말라”

‭‭창세기‬ ‭19‬:‭8‬ ‭KRV‬‬


자신의 딸들을 내어줄 만큼 보호받아야 하는 이들은 누구였을까? 이들은 천사들인가?




2.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 본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창세기‬ ‭19‬:‭26‬ ‭KRV‬‬


롯의 아내는 어떤 것을 내려놓지 못해 소금 기둥이 되었을까? 나는 하나님이 떠나라 하실 때 어떤 미련과 집착을 내려놓기가 가장 힘들까? 소금 기둥은 무엇을 상징할까?




3. “우리가 우리 아버지에게 술을 마시우고 동침하여 우리 아버지로 말미암아 인종을 전하자 하고”

‭‭창세기‬ ‭19‬:‭32‬ ‭KRV‬‬


하나님은 이들을 어떻게 구원하실까?

큰딸의 모압족속과 작은 딸의 암몬 족속

아버지 몰래 행한 죄일까, 생명을 보존케 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으신 걸까?




4. “그 아내 사라를 자기 누이라 하였으므로 그랄 왕 아비멜렉이 보내어 사라를 취하였더니”

‭‭창세기‬ ‭20‬:‭2‬ ‭KRV‬‬


어찌 아브람은 똑같은 일을 반복했을까

사라도 그 둘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합의된 선택이었을까? 하나님은 어떻게 그들을 이끄시는가?




5. “이제 그 사람의 아내를 돌려보내라 그는 선지자라 그가 너를 위하여 기도하리니 네가 살려니와 네가 돌려보내지 않으면 너와 네게 속한 자가 다 정녕 죽을 줄 할지니라”

‭‭창세기‬ ‭20‬:‭7‬ ‭KRV‬‬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매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그 아내와 여종을 치료하사 생산케 하셨으니”

‭‭창세기‬ ‭20‬:‭17‬ ‭KRV‬‬


하나님은 꿈을 통해서 뜻을 전하시고 남을 위해 기도하는 분들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보호하시고 기도를 이루어주시는구나…!




6. “아브라함이 가로되 이곳에서는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으니 내 아내를 인하여 사람이 나를 죽일까 생각하였음이요 또 그는 실로 나의 이복누이로서 내 처가 되었음이니라 하나님이 나로 내 아비 집을 떠나 두루 다니게 하실 때에 내가 아내에게 말하기를 이후로 우리의 가는 곳마다 그대는 나를 그대의 오라비라 하라 이것이 그대가 내게 베풀 은혜라 하였었노라”

‭‭창세기‬ ‭20‬:‭11‬-‭13‬ ‭KRV‬‬


완전한 거짓말은 아니었고, 하나님께서도 그들을 살리기 위해 허락하신 은혜였구나. 그리하여 죄가 된 것이 아니라 은혜를 받으신 거구나.




—————————————-


하나님!

저는 하나님의 큰 뜻을 알지 못하고 아브라함이 죽음이 두려워 아내를 팔아먹었다 생각했습니다. 오늘 그 뜻을 알게 하심에 심히 부끄럽고 사죄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큰 뜻을 알지 못하고 사람들을 판단하고 분별하려는 저의 마음을 용서하시고 치유하여 주세요!


다만 누군가를 위해 기도하면 들어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 올려드리는 청년부 기도들에 응답하여 주시어 한 명 한 명이 하나님을 존재를 믿고 하나 되어 더 큰 뜻을 품고 세상에 기어할 수 있는 청년들로 이끌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온 마음을 담아,

호이

25.05.22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내면아이가 가장 즐거워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