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옹기종기 Feb 22. 2023

아내가 7급으로 승진했다

공무원이라서 행복해요

 구청에서 일반행정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아내가 드디어 7급으로 승진했다.


 2018년 4월에 나와 같이 신규 발령을 받았으니 입직 후 약 4년 10개월만의 승진이다.


 힘든 부서에서 매일 같이 야근하는 모습에 볼 때마다 정말 가슴이 아팠었는데, 고생하는 아내가 이런 식으로라도 보답을 받는 것 같아 참으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들끼리 우스갯소리로 공무원 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쁜 순간이란 첫 번째가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을 때' 그리고 두 번째가 '7급 주사보로 진급했을 때'라는 말이 있다.


 처음 저 말을 들었을 땐 '7급이 뭐 대수라고...' 하면서 대수롭지 않게 듣고 넘겼었는데, 막상 아내가 7급으로 진급했다는 소식을 들으니 내가 두 번의 공무원 시험을 합격했을 때만큼이나 즐겁고 기쁜 마음이 든다.


 정말 다행이다. 정말 기분이 좋다.​


 힘든 상황에도 나약해지지 않고 꿋꿋이 버텨준 아내가 자랑스럽고 대견할 뿐이다.


 이젠 교육행정직으로 옮긴 내가 아내를 따라 7급으로 진급할 차례다.


 나 역시도 아내의 끈기를 본받아 지금 직장에서만큼은 중도 하차하지 않고 7급을 넘어 6급, 5급까지 주욱 달려 가야겠다.


 아주 오랜만에, 아니 어쩌면 입직 후 처음으로, 공무원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는 밤이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D


 * 배경 출처: KBS 드라마 <아이가 다섯>


매거진의 이전글 공무원조차 아이를 낳지 않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