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아람 Aug 16. 2022

나를 칭찬한다

자존감이 떨어지려는 나에게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말자.


비교는 어제의 나와,


어제의 나 보다 열심히 살았다면 잘 산거다.


칭찬받아 마땅한 삶이다.


만약 어제보다 열심히 살지 못했다 느껴져도 칭찬받아 마땅하다.


어제보다 잘 놀았다거나,


어제보다 잘 잤다거나,


어제보다 맛있는 걸 나에게 먹여 주었다면


칭찬받아 마땅하다.


오늘 나는 어떤 칭찬을 받아야 할까?


오늘은 어제 보다 하늘을 많이 보았다.


하늘을 많이 본다는 건 그만큼 마음이 여유롭다는 것.


여유로운 마음으로 오늘을 살아낸 나를 칭찬한다.


만약 오늘 하루가 엉망이었다고 느껴져도 칭찬받아 마땅하다.


오늘은 곧 어제가 될 것이고


새롭게 찾아올 오늘에


난 어제 보다 괜찮은 사람이 되어 있을 테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한다 말하기 어색하지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