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어 마이 데이지 Feb 17. 2021

열심히 해도 지랄이야

나의 열정이 너의 질투를 불러올 때

Instagram @largeraji





내가 무언가를 열정적으로 노력할 때 자기 일처럼 응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열심히 해도 지랄인 사람들도 간혹 있다.


그들은 쏘아붙이듯,


“아니, 도대체 왜 그렇게 열심히 하는 거예요?”

하고 묻는다.


열심히 하는 이유가 궁금한 것인지 설치지 말고 작작하라는 말을 돌려하는 것인지.... 아마 들었을 때 기분이 매우 불쾌했다면 후자일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나의 노력이 왜 그들을 기분 상하게 한 것일까?


내가 너무 오버해서 열심히 했나?

내가 열심히 한답시고 재수 없게 굴었나?

내가 자격지심을 느끼게 행동한 걸까?.......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질문에 답할 말은 알겠다.


“열심히 해도 지랄이야.”


누군가의 질투를 불러일으키는 열정은 매일 오는 게 아니다. 그리고 열정은 기회를 불러오고 기회는 무언가를 반드시 가져다준다. (실패든 성공이든, 무엇이든 좋다.)

그러니 열정이 생겼을 땐, 눈치 보지 말고 열심히 하면 된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너를 용서할 필요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