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나니 Nov 16. 2023

수능을 막 끝낸 너에게

일단 한 번 안아줄 거야

수능을 막 끝내고 나온 그때의 너에게

돌아갈 수 있다면 어떻게 할 거야?


나는 일단 한 번 꼭 안아줄 거야.


힘든 시간을 견뎌주어서 너무 고맙다고.

너무나 고생 많았다고.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명령하고

뭐를 사둬라, 마라 하지 않고


그저 고맙다고, 고생 많았다고.



덕분에 넘치게 행복한 나 이니까

그러니 이제 그저 충분히 즐겨달라고.


지금의 나는 너의 어떤 바보 같은 선택들도

후회하지 않는다고,


그게 모여서 내가 되었으니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고,

그저 나다운 나를 만들어 달라고.


과거의 네가 쌓여

현재의 내가 되었다고.


나도 기꺼이 쌓여서 더 멋진 나를 만들겠다고.



그렇게 약속해 줄 거야.



그러니까 수고했어, 정말로.

매거진의 이전글 중요한 건 마음이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