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나니 Mar 11. 2024

우리가 나무이기를 바랐어요

민들레 홀씨되어

당신과 있으면요,

어쩐지 마음이 편안했어요.


나도 모르게 말이 술술 나와 어느새 가장 깊숙한 비밀도 마치 어제 먹은 점심 메뉴인 양 털어놓으니 말이에요.


저는 우리 관계가 나무 같은 줄 알았어요.


기껏 틔운 잎은 낙엽이 지고

얼어붙을 것 같은 추위가 찾아와도

조금만 지나면, 그래서 다시 봄이 돌아오면

우리가 인내한 만큼 더 성장하리라 믿었어요.


그러나 우린, 그러니까 우리 관계는

그냥 작은 민들레였나 봐요.


예쁘게 꽃을 피우고

추위가 오기 전에 홀씨를 날리고 죽어버리는.


내가 다가올 추위를 견딜 준비를 하는 동안에도

당신은 다른 곳에서 싹 틔울 씨앗을 준비하고 있었나 봐요.


추위가 밀려오기도 전에 말라죽어버린 우리의 관계를 보면.


민들레는요, 홀씨를 남겨요.

우리가 꽃피운 사랑도 또 다른 사랑을 남겼나요?


이미 죽어버린 민들레는 그것을 알 길이 없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어쩌면 기적이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