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지CEO 조정원 Oct 28. 2017

강사후기-모의해킹실무 12기 수료를 했습니다.

보안프로젝트 매거진

모의해킹 실무 과정 12기가 15주만에 수료를 했습니다. 추석 기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10명정도가 수료를 했습니다. 직장인도 많았는데, 중간에 빠지지 않고 이렇게 끝까지 해내신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2개 팀이 프로젝트 1차 완성이 되어 발표까지 잘 해냈습니다. 발표 능력이 바로 실무를 투입해도 할 정도로 너무 좋아 깜짝 놀랐습니다. 시나리오 결과는 100% 만족하지 않지만, 다음주에도 이어서 개인적으로 완성된 결과물을 주면 검토하고 취업 추천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모의해킹 실무 과정은 강의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오랫동안 고민하고 자신의 글로 취약점을 직접 실습하면서 정리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로 표현하는 것까지 습관을 들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과정이 끝났다고 공부를 멈추는 것이 아니고,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공부 방법을 이용해서 단기적, 중기적, 장기적으로 과제 목표를 나눠 계속 취약점 보고서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추석 연휴가 길어서 걱정을 했지만, 잘 이겨내고 매 주차마다 과제를 열심히 해주신 것에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모집하고 있는 14기는 2018년 1월에 시작할 예정이고, 13기는 모집마감으로 다음주부터 진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컨설팅후기] 알고 있는 지식을 포장하는 것이 중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