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1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찾아오는 블랙프라이데이는 전자제품이나 의류뿐만 아니라, 여행상품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황금 기간’이다.
특히, 2025년에는 여행 수요가 더욱 본격적으로 회복되면서, 주요 크루즈 선사들이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주요 크루즈 선사들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 중이며, 파격적인 세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2026년 또는 2027년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크루즈 선사별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에 예약 시 온보드크래딧과 추가 할인, 3,4번째 승객 무료처럼 가격의 메리트와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받을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꿈에 그리던 크루즈 여행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예약하시기를 추천한다.
온보드크레딧(OnBoard Credit, OBC)이란?
승선 전 사전 예약 시 또는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되어, 크루즈 선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말하며, 선내에서 이루어지는 유료서비스나 물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항지 관광 예약과 크루즈 내의 유료 음료, 기념품점 상품, 스파 이용료 등에 사용될 수 있다.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Royalcaribbean.com)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는 미국 기업이며,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대형 다국적 크루즈 선사이다.
로얄캐리비안 인터내셔널, 셀레브리티 크루즈 등
여러 크루즈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면 업계 2위의 규모를 자랑한다.
인기 노선은 7박 카리브해 동/서부, 바하마 등이다.
가족 친화적이며 액티비티(암벽등반, 서핑 등)가 핵심이다.
MSC 크루즈
MSC 크루즈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글로벌 크루즈이다.
인기 노선은 서부/동부 지중해, 카리브해 등이다.
유럽 스타일 분위기를 제공하며, 가족 대상 프로모션이 많다.
카니발(Carnival) 크루즈
카니발 크루즈는 미국과 영국의 기업인 카니발 코퍼레이션에 속한 크루즈 회사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 운영사 중 하나이다.
3~5박 짧은 카리브해 및 멕시코 등 미국 출발 단거리 노선이 인기 있다.
‘Fun Ships’ 콘셉트, 엔터테인먼트와 파티 분위기가 강점이다.
프린세스(Princess) 크루즈
프린세스 크루즈는 미국 기업으로 카니발 코퍼레이션의 자회사라고 한다.
인기노선은 알래스카 크루즈, 일본/아시아 순환 노선 등이다.
성인 중심의 우아한 분위기가 있는 선사이다.
노르웨지안(Norwegian) 크루즈
노르웨지안 크루즈는 노르웨이 선주와 이스라엘 사업가에 의해 처음 설립되었지만,
현재는 미국에 본사를 둔 미국기업이라고 한다.
인기 노선은 하와이 주간 노선, 알래스카, 북유럽 노선 등이다.
정해진 식사시간이나 드레스 코드가 없고,
자유로운 여행 선호자에게 인기 있다고 한다.
크루즈 여행은 흔히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여행이다. 크루즈선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테마파크이자 특급호텔이기에, 그 안에서 누릴 수 있는 볼거리, 먹을거리, 그리고 무궁무진한 경험의 기회는 상상을 초월한다.
개인적으로 두 번의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탑승 경험이 있는데, 특히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는 이 선사를 추천하고 싶다.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의 경우 다양한 액티비티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있고, 수영장의 경우도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메인 풀장 외에, 성인 전용 공간인 ‘솔라리움’을 별도로 마련해 두어 조용히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성인들에게 최적의 장소를 제공한다.
크루즈 여행은 3~4박의 짧은 일정도 좋지만, 대서양이나 태평양 횡단처럼 10박 이상의 긴 여정을 계획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지루함’ 일 수 있다. 그럴 경우,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같은 풍부한 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선내 액티비티가 있는 선사를 택하면 좋다.
크루즈 여행은 예전에 비해 다양한 예약 채널을 통해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여행자라면 여행사를 통하는 대신 크루즈 선사 공식 웹사이트나 해외 온라인 예약 채널을 직접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성수기를 피하고, 핫딜 특가를 잡을 수 있다면, 여행사를 통한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정보를 통해 좋은 경험을 하길 기원합니다.